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우리회사 IT자산은 내가 지킨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업무환경이 지속됨에 따른 근무형태의 변화 속에서 최근 다양한 근무형태중 특히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의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지란지교소프트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의 IT 자산관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재택근무가 올바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개인PC, 업무툴(MS, Adobe, 한글 등), 협업솔루션 등 회사 업무 환경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축되어야 임직원들의 불편이 줄어들 것입니다.

하지만! IT자산을 두서없이 배포하다 보면 IT자산을 관리하는 인사총무 담당자 또는 IT자산관리 담당자의 고충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실제로 IT 담당자분들 중 다음과 같은 고민을 가진 분이 많았습니다.

 

재택근무를 시행할 때는 관리 및 보안환경이 더욱 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재택근무 중 직원이 보유중인 우리회사 IT자산의 상세현황을 관리함과 동시에 PC보안도 강화할 수 있다면?

IT자산 분신을 예방하고, 외부에 있는 PC보안도 안심할 수 있겠죠?

오피스키퍼라면, 재택근무 중에도 IT자산을 편리하면서도 안전하게 관리하고 지킬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x 오피스키퍼 IT자산관리’

활용 방안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직원 PC의 IT자산정보 자동 수집

직원 PC의 하드웨어 정보뿐만 아니라,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정보까지 소수의 관리자가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데요.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하드웨어 분실 또는 불법 소프트웨어 관리 미흡으로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피스키퍼의 솔루션은?

오피스키퍼를 설치한 모든 PC의 IT자산을 자동수집하므로, 담당자가 PC정보를 일일이 파악하지 않아도 되어 업무부담을 줄일 수 있고, 누락될 위험도 낮출 수 있습니다.

 

 

 

두번째. H/W 현황관리

오피스키퍼가 설치된 직원PC의 하드웨어 현황과 HDD 변경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키퍼가 자동으로 불러온 직원PC의 하드웨어 사양(CPU, RAM, HDD 등의 상세정보), 모니터 개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 S/W 수량관리

하드웨어 대비 소프트웨어 관리는 매우 어렵습니다. 전임직원 PC를 일일이 살펴 설치현황을 확인하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그렇다고 방치할 경우에는 저작권법 침해로 많게는 수천만원의 벌금형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여기서 오피스키퍼의 솔루션은?

직원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수량을 파악하여 불법 소프트웨어 설치현황을 점검할 수 있으며, 불법 소프트웨어로 판단되는 사용자에게는 삭제를 권고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PC 반출 현황

회사에서 지급한 PC 또는 노트북의 위치를 파악하고, 재택근무로 인해 반출한 PC만 관리 가능합니다.

PC 반출 현황 확인만으로도 재택근무 중인 직원 파악이 가능하며, 어느 PC가 외부에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 반출 내역 등 히스토리 관리도 가능합니다.

 

 

 

다섯째. PC 보안 관리

외부에 있는 PC는 사내에 있을 때 보다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는데요. 오피스키퍼의 IT자산관리 기능에는 보안현황 확인이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 더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PC 잠금 사용 관리

직원 PC의 잠금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가 외부에 있다면 PC잠금장치는 가장 기본 보안 중 하나인데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PC잠금 사용을 권고하고, 오피스키퍼를 통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PC 보안 현황

직원 PC의 보안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 설치와 자동 업데이트, 바이러스 백신, 공유 폴더 사용 여부를 관리자가 확인하여 사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PC ON / PC OFF 내역 관리

PC의 ON/OFF 내역 확인이 가능하여 재택근무 중인 임직원의 업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오피스키퍼의 IT 자산관리 기능 중 재택근무 시 유용한 기능 을 정리하여 소개해드렸는데요.

재택근무 중 IT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재택근무 시행을 앞둔 담당자분들께 오피스키퍼로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blog.jiran.com/1468)

 

SCK_Cloud Insight
SCK_Cloud Insight
언제나 유용한 Digital 소식과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이란 무엇인가요?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악성 한글 문서,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위장

안랩은 최근 OLE 개체 및 플래쉬 취약점을 이용한 또다른 악성 한글 문서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문서는 약 일주일 전 생일 축하 내용으로 위장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둔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악성 한글 문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악성코드를 유포하는지 설명합니다.

"Adobe Document Cloud" 란 무엇인가요?

Adobe Document Cloud 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