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이란 무엇인가요?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악성 한글 문서,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위장

안랩은 최근 OLE 개체 및 플래쉬 취약점을 이용한 또다른 악성 한글 문서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문서는 약 일주일 전 생일 축하 내용으로 위장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둔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악성 한글 문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악성코드를 유포하는지 설명합니다.

"Adobe Document Cloud" 란 무엇인가요?

Adobe Document Cloud 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AhnLab] 아틀라시안 컨플루언스 사용 시 필독! 취약점 주의

안랩은 취약 시스템 대상 다양한 공격들을 모니터링 해오고 있습니다. 이 중, 패치되지 않은 아틀라시안 컨플루언스(Atlassian Confluence) 서버를 대상으로 한 공격들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틀라시안 컨플루언스 서버 취약점을 이용해 설치되는 코인 마이너 악성코드와 공격 이후 제어 유지를 위해 설치한 웹쉘 악성코드 등 공격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OT 보안, 제대로 알고 시작하기

IT는 알지만 OT는 생소하다’

2년만의 일상 회복... 공공 와이파이 이용 시 주의해야 할 보안 수칙

2년만에 일상 회복이 시작됐습니다. 여행 제한이 풀리고 식당과 길거리에도 사람들이 넘쳐나고 있죠. 미팅을 자제하고 화상회의로 대체하던 직장인들도 이젠 거리낌 없이 식당과 카페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일상 회복으로 인해 무료 서비스인 공공 와이파이에 접속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 지켜야 할 보안 수칙을 알아보겠습니다.

Autodesk AEC 'Revit MEP 실무 뜯어먹기' 영상 콘텐츠 오픈!

안녕하세요. 에쓰씨케이입니다.

윈도우 도움말 파일을 이용해 유포되는 에이전트테슬라

안랩은 파워포인트(.ppt) 문서 내 악성 VBA 매크로를 이용해 유포되는 에이전트테슬라에 대해 소개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에이전트테슬라가 윈도우 도움말 파일(.chm)을 통해 유포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도움말 파일(.chm)을 이용한 에이전트테슬라의 최신 유포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Adobe) Substance ON AIR - 코스메틱 브랜딩 디자이너를 위한 Substance 3D

코스메틱 브랜딩 디자이너 분들을 위한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