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스마트시티 에듀테크 도입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image_01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공모전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오는 9월7일(월)부터 10월30일(금)까지 국가시범도시 세종시 스마트시티에 도입될 교육기술을 발굴하고 교육문제 해결을 제안하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에듀테크 도입을 위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국토부가 2023년까지 조성하는 국가시범도시 세종시에 스마트학교를 구축하기에 앞서 교육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불편해 챌린지와 마이크로소프트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내가 설계하는 스마트시티 미래학교’ 총 2개 분야의 주제로 공모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미래교육에 대한 논의가 정책 입안자나 학계 중심으로 이루어져 현장 중심의 실천 가능한 미래교육과제가 도출되지 못한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감안해 시민이 제안하고 전문가 외에도 시민참여단이 참여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래의 공모요강을 확인해주세요.

 

◈ 응모 자격

- 전국의 초·중·고 학생 및 교사 및 일반인 (대학생, 학부모, 직장인 포함)

- 개인 또는 팀 단위(2~4인) 참가 가능

 

◈ 응모 주제

- 초·중·고등학교, 평생교육 전반 불편함 및 개선 아이디어(총 2분야)

◈ 응모 일정

  -접수기간

 └ 불편해 챌린지: 20. 09. 07() ~ 09. 30() 23:59까지

 └ 내가 설계하는 스마트시티 미래학교: 20. 09. 07() ~ 10.30() 23:59까지

    * 공모전 일정은 기관 사정 사회적상황(코로나19 대응) 따라 변경될 있으며, 변경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심사 결과 발표: 홈페이지 공지

   * 수상 결과 발표, 시상식 시상급 지급에 관한 세부사항은 추후 홈페이지 통해 공지 예정(수상자 개별연락)

 

◈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공모요강 바로가기

공모전 접수 바로가기

 

 

 

SCK_Cloud Insight
SCK_Cloud Insight
언제나 유용한 Digital 소식과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이란 무엇인가요?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악성 한글 문서,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위장

안랩은 최근 OLE 개체 및 플래쉬 취약점을 이용한 또다른 악성 한글 문서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문서는 약 일주일 전 생일 축하 내용으로 위장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둔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악성 한글 문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악성코드를 유포하는지 설명합니다.

"Adobe Document Cloud" 란 무엇인가요?

Adobe Document Cloud 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