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전자서명, Adobe Sign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에쓰씨케이입니다.

2020년부터 코로나19 여파로 전자서명 솔루션 'Adobe Sign'의 도입과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Adobe Sign은 업계 선두의 전자 서명 솔루션으로 기존에 종이문서 혹은 수작업으로 진행했던 프로세스를 100% 디지털 전환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쉽고 간편한 서명 프로세스인 ' Adobe Sign'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원하시는 목차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List-

1. 요즘 왜, Adobe Sign 일까요?

2. 전자서명 활용분야

3. Adobe Sign 고객사례

4. 장점과 기능

5. Adobe 엔지니어 5문 5답

 

 

 

 



1. 요즘 왜? Adobe Sign 일까요?

 

코로나19가 가져온 가장 큰 변화는 사회 전 지역에 걸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입니다. 재택근무와 원격회의, 언택트 거래 등이 익숙해지면서 필수조건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결재, 온라인 서류작성, 서명 등의 디지털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불필요한 접촉과 감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데요.

전자 서명 솔루션인 어도비 사인(Adobe Sign)’은 코로나19 시대에 맞추어 의사 결정 과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불필요한 접촉을 줄이고자 하는 대규모 뿐만 아니라 소규모 기업, 어디에나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서명의 경우 직접 서류에 서명하는 것보다 평균적으로 서류당 1.5시간과 6달러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언제 어디서든,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한 Adobe Sign을 도입하면 고객과 직원이 서류에 직접 서명해야 하는 과정을 온라인 서명으로 대체할 수 있어,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지키는 동시에 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2. 전자서명 활용분야

 

기능기능

 

 

 

 

3. Adobe Sign 고객사례

 

     1) BERTELSMAN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유트브로 바로 이동합니다.)

 

Adobe Sign을 사용하여 매년 8,000건의 재무제표를 처리하고, 계약 이행 시간을 수개월에서 2일로 단축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2) Hitachi Solutio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바로 이동합니다.)

 

Adobe Sign과 Microsoft Dynamics 365를 통해서 Hitachi Solutions가 어떻게 판매 계약을 가속화하고, 문서 처리 시간을 50% 단축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3) IOWA STATE UNIVERSITY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유트브로 바로 이동합니다.)

 

아이오와 주립대학교가 Adobe SignMicrosoft SharePoint, Teams Flow가 통합된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통해서 기증자의 경험을 현대화학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Adobe Sign을 사용하여 모금 활동을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4. Adobe Sign 장점과 기능

 

 

 

Adobe Sign은 모든 프로세스에서 자필서명을 대체할 수 있으므로, 자원도 아끼며 여러번 문서를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업 간의 거래 계약서를 작성할 경우, 별도의 불필요한 이동 없이 계약이 가능하며, 엄격한 보안 표준및 법적 준수 기준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의 모든 선진국과 많은 개도국에서 법적 구속력을 갖고 있습니다.

 

 

 

 

 

 

5. Adobe 엔지니어의 5문 5답

 

 

SCK, Adobe 엔지니어 '이소라 과장님' 을 만났습니다. 

 

 

Q. 담당하시는 업무와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SCK Adobe 엔지니어 이소라 과장입니다.

Adobe 고객사 관리와 파트너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코로나19로 인해 Adobe Sign의 수요가 급증하였는데요, Adobe Sign의 어떤 특장점이 고객들에게 어필된 것일까요?

A. Adobe Sign만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법이나 요건을 충족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의약품 같은 경우, 임상실험 관련된 서류는 많지만, FDA 승인이 가능한 전자서명 솔루션은 몇 개 없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Adobe Sign’입니다.

두번째는 전자서명 솔루션은 굉장히 많습니다. 그 중 우리나라 1등 전자서명 같은 경우는 외국어 지원이 안되고, 전세계적으로 지원하는 전자서명은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Adobe Sign은 한국어와 다중 언어를 지원한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기업과 Contact을 많이 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Adobe Sign을 사용합니다.

 

 

Q.  국내에 Adobe Sign의 도입 고객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받으신 질문 중 생각나시는 이슈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A. 고객사가 가지고 있는 프로세스에 Adobe Sign을 녹일 수 있는지, 약간의 개발을 들여서라도 기존 프로세스를 그대로 유지한 채로 Adobe Sign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한 기술적인 문의를 많이 듣습니다.

이론적으로는 API, 그들의 개발 능력이 충분하다면 가능합니다.

 

 

Q. 'Adobe Sign’을 한 문장으로 표현해주세요.

A.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전자서명!

 

 

Q. 앞으로 Adobe Sign의 전망을 말씀해주세요.

A. 모든 전자서명이 그렇듯, 전자서명 시장은 더 커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작년에 Adobe Sign으로 웨비나, 파트너 소개 등 많은 활동을 통해 작년 하반기에 많은 문의가 들어왔어요!

앞으로도 열심히 발로 뛴다면,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요?😄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소라 과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dobe Sign 웨비나 바로가기👈

Adobe Sign 문의하러 바로가기👈

 

 

SCK Adobe
SCK Adobe
SCK Adobe

Related Posts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이란 무엇인가요?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악성 한글 문서,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위장

안랩은 최근 OLE 개체 및 플래쉬 취약점을 이용한 또다른 악성 한글 문서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문서는 약 일주일 전 생일 축하 내용으로 위장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둔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악성 한글 문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악성코드를 유포하는지 설명합니다.

"Adobe Document Cloud" 란 무엇인가요?

Adobe Document Cloud 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