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쉽고 빠르게 제작하는 건축시각화, Autodesk의 건축시각화 솔루션을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에쓰씨케이입니다.

3월 뉴스레터에서는 Autodesk M&E 제품에 대해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평소 M&E 제품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 🙋

 

 

 

- List -

 

1. Autodesk M&E 제품

2. Autodesk 제품만으로 건축시각화가 가능한가요?

3. Arnold Render만의 강점

4. 시각화 영상 모음

5. 올해 M&E 는?

 

 

 

 

1. Autodesk M&E에는 어떤 제품이 있나요?

 

오토데스크 M&E에는 크게 게임, 영화&방송, 디자인 및 제품 시각화 분야에 적합한 솔루션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캐릭터 및 환경 디자인부터, 조각 및 텍스처와 리얼리티 캡처, 애니메이션, 배치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Maya3ds Max 워크플로우를 모두 지원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Autodesk 제품만으로 건축시각화가 가능한가요?

건축시각화 워크플로우 및 체험판 다운로드 받기 Click 👈

 

 

Autodesk 제품만으로도 설계부터 모델링,렌더링까지 쉽게 시각화를 할 수 있습니다.

AutoCAD를 통해 제작된 2D 설계 데이터 혹은 Revit으로 제작된 BIM 데이터를 3D 모델링 툴인 3ds Max를 통하여 모델링을 한 후 렌더링 툴인 Arnold를 통하여 쉽게 건축시각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설계와 모델링 제품인 AutoCAD, Revit, 3ds Max는 익숙하실텐데 RendererArnold는 어떤 제품일까요?

Arnold는 장편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에 대한 요구 사항을 위해 제작 된 고급 렌더러입니다. 매우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한데, 사용방법은 쉽고 효율적인 메모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ILM, FrameStore를 포함해 전 세계 300개 이상의 스튜디오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Look 개발부터 최종 Frame Rendering에 이르기까지, 아티스트와 Studio Contents를 생성하고 작업을 단순화합니다. 또한 피지컬 머티리얼이나 조명 등을 변경했을 때, 그 변경 정보를 실시간 렌더링 업데이트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빠른 속도로 진행되던 작업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속도와 유연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Rendering 용량을 확장 시켜 제작 흐름의 변화를 수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Arnold의 직관적인 interface를 통해 CPU GPU rendering 간에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므로, 클릭 한 번으로도 동일한 설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Arnold Render는 다른 제품과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Autodesk는설계를 하는 AutoCAD 혹은 Revit부터 3ds Max 모델링 및 Arnold 렌더러까지 제품 간의 데이터 호환성이 높기 때문에 작업시간을 단축하고 고품질의 작업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CPU/GPU를 둘 다 제공하는 렌더러로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영조 아티스트가 직접 사용해본 Renderer의 차이점을 웨비나 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이미지 클릭 시, Youtube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더불어 Autodesk에는 Collection이라는 패키지가 있기에 M&E Collection을 통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건축시각화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4. 시각화를 잘 모르는데 어떻게 배울 수 있나요?

 

SCK에서 제작한 다양한 교육 영상과 웨비나를 확인하시면 쉽게 건축시각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① SCK Autodesk 건축시각화 무료 강좌 확인하기

(이미지 클릭 시, Youtube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SCK Autodesk 건축시각화 웨비나 시리즈로 워크플로우 확인하기

건축시각화 웨비나 1화 보기 - 건축 시각화, 왜 3ds Max + Arnold 인가?

건축시각화 웨비나 2화 보기 - 고품질 건축 시각화를 위한 3ds Max + Arnold 활용

건축시각화 웨비나 3화 보기 - 건축 시각화와 아티스트의 3ds Max + Arnold 활용 사례

(건축시각화 웨비나 Youtube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AutodeskSubstance by Adobe 제품 워크플로우를 통해 텍스처링까지의 워크플로우 확인하기

(이미지 클릭 시, Youtube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④ SCK 건축시각화 공모전 우승자가 직접 소개하는 건축시각화 워크플로우 확인하기

(이미지 클릭 시, Youtube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5. 올해에는 새롭게 진행되는 교육과정이나 행사가 있나요?

올해 상반기부터 Artist가 직접 보여주는 건축시각화 교육 영상을 준비할 예정이며, 다양한 웨비나와 건축시각화 공모전 2021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SCK에서 제공드리는 'Autodesk 건축시각화',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 Posts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이란 무엇인가요?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악성 한글 문서,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위장

안랩은 최근 OLE 개체 및 플래쉬 취약점을 이용한 또다른 악성 한글 문서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문서는 약 일주일 전 생일 축하 내용으로 위장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둔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악성 한글 문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악성코드를 유포하는지 설명합니다.

"Adobe Document Cloud" 란 무엇인가요?

Adobe Document Cloud 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