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백 마디 말보다 강력한 한 컷의 영상! 썬덴코리아의 Autodesk 제조시각화 도입 경험을 확인해보세요.

건축, 영화 및 게임 분야부터 엔지니어링 및 제조에 이르기까지! 많은 산업 분야에서 3D 시각화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컨텐츠에서는 제조 시각화 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Industry 4.0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썬덴코리아'의 Autodesk PD&M Collection Solution 도입 인터뷰까지, 다양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List-

(목차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1. 제조시각화란?

2. 썬덴코리아의 도입 사례

3. 제조시각화는 어떻게 배우지?

 

 

 

1. 제조시각화란?

 

1) 제조시각화 정의

'3D 시각화'는 3D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그래픽을 제작하고 디자인을 렌더링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건축, 영화 및 게임 분야부터 엔지니어링 및 제조에 이르는 많은 산업 분야에서 3D 시각화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작 단계에 들어가기 전에 3D 시각화를 통해 많은 제품과 영상을 만들어 봄으로써 제작자, 제조업체 및 소비자 모두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 제조시각화 자세히보기

 

2) 제조시각화는 왜 필요할까요?

대부분의 제안은 도면을 보면서 설명하거나, 브로셔, 제안서, 프레젠테이션 등과 같은 제작물을 활용하여 진행합니다.

요즘 많은 정보에 노출되는 고객은 글에 피로도가 높다. 글과 말로 전달하는 제안은 전달할 수 있는 사항들이 제한적이며, 대부분의 제조업체에서는 제작 과정에 있어서 많은 외주 및 파트너사들과 긴밀하게 협업하게 됩니다.

원하는 최종 결과물에 대하여 설계단부터 구현 방식까지 이해가 필요한데, 이런 트렌드와 제작 환경에 맞추어 새로운 고객 제안 방법이 필요합니다.

 

하여, 제조기업의 솔루션 제안을 위한 부품들의 구현 방식을 애니메이션화를 통해 고객제안 및 협력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수월하게 개선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으로 설비 구동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입찰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제조시각화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3) 제조시각화 워크플로우

* 건축 및 제조 시각화 워크플로우

 

 

2. 썬덴코리아 도입사례

 

'썬덴코리아'는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산업 현장과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수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Industry 4.0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하단에 썬덴코리아 '서재형 책임님'의 인터뷰를 확인해보세요!

 

1) 썬덴코리아 Autodesk PD&M Collection Solution 도입배경

Autodesk PD&M Collection Solution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썬덴코리아는 고객사들에게 제공하는 아이디어 데이터화가 되지 않았으며, 퇴사 혹은 이직할 경우 회사의 자산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차별성을 가지고자 해당 솔루션을 제공 시 고객사들이 시각화된 자료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되어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2) 제조시각화, 비전문가도 가능할까요?

프로그램 자체가 쉽게 풀어져 있으므로, 유저인터페이스의 편리함과 찾아보기 쉽게 되어 있기 때문에 비전문가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3) Autodesk PD&M Collection Solution을 어떻게 배우고 사용하나요?

모델링은 Inventor, 애니메이션은 3ds Max, 시뮬레이션은 Inventor Nastran 프로그램 교육을 받았습니다.

제조 관련 업무이기 때문에 Inventor에서 3D 파일을 불러와서 모델링 또는 수정 후 3ds Max에서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는 형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4) PD&M Collection, 실제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영업활동에서 고객사 담당자가 실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대리점에 어플리케이션 정보 공유 시 활용한 결과 고객 및 대리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처럼 정보를 전달하는데 큰 도움을 준 것은 확실합니다.

 

5) 향후 계획 및 최종 목표는?

Nastran을 사용하여 설계단에서부터 스펙을 확정 지어야 하는 타임라인이 있습니다. 그 때 Nastran을 사용하여 부하나 안정성을 제안하고 역으로 제안을 해서 설계단에 들어가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단순히 말로만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 아니라 실제로 고객들이 필요한 니즈나 페인포인트를 컨설팅 해줄 수 있는 기업으로 가기 위해 프로그램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 썬덴코리아 인터뷰 자세히보기

*제조시각화 설문조사 이벤트 참여하기

 

 

 

3. 제조시각화, 어떻게 배우지?

 

SCK에서 제공하는 무료 교육을 통해 쉽게 도입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Inventor 온라인 무료 강좌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Autodesk Inventor 고급 교육 ‘Frame Generator&Simulation’

프레임 제너레이터와 시뮬레이션으로 구성된 고급교육은 총 10개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프라인 정규 교육 과정은 온라인에 그대로 담았습니다.

 

Inventor 무료교육 자세히 보기

수강신청 바로가기👈

 

두번째. 3ds Max 시각화 무료 교육

외주는 이제 그만! 직접 만드는 건축/제조 시각화, 자체 시각화를 위한 1 Day 무료 3ds MAX 교육, 하루만 투자하면 최고의 영상 시각화 능력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상 시뮬레이션 전문가가 되어 보세요!

 

3ds Max 시각화 무료교육 자세히보기

수강신청 바로가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 Posts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이란 무엇인가요?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악성 한글 문서,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위장

안랩은 최근 OLE 개체 및 플래쉬 취약점을 이용한 또다른 악성 한글 문서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문서는 약 일주일 전 생일 축하 내용으로 위장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둔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악성 한글 문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악성코드를 유포하는지 설명합니다.

"Adobe Document Cloud" 란 무엇인가요?

Adobe Document Cloud 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