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AhnLab Office Security가 중소기업에 매력적인 3가지 이유

보안의 중요성은 대다수의 기업들이 인지하고 있다. 중요한 기밀 정보가 유출되거나 업무 시스템이 마비되면 비즈니스에 막대한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운영의 복잡성, 비용, 예산 등 현실적인 문제들로 인해 여러 조직, 특히 규모가 작은 기업들은 보안 환경 구성에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려면 어떤 보안 솔루션이 필요할까? 이 글에서는 중소기업들의 주요한 보안 구성 애로사항과 안랩이 출시하는 중소기업용 보안 관리 솔루션 ‘AhnLab Office Security’의 특장점을 조명해 보고자 한다. 

안랩이 중소기업 맞춤형 보안 관리 솔루션 ‘AhnLab Office Security’를 출시했다. 본 솔루션은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되며, 차별화된 편의성, 방어 역량, 비용 효율성을 바탕으로 비교적 가용 자원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보안 환경을 조성한다. 

 

관리 복잡성, 자원의 제한 등 중소기업의 현실적인 문제 해결 

현재, 국내 여러 기업들은 다양한 이유로 보안 태세 확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발간한 ‘2020 국가정보보호백서’에 따르면, 조사 대상인 9천여 개 민간기업 가운데 정보보호 조직을 운영 중으로 답한 곳은 12.3%에 그쳤다. 또한, 별도의 정보보호 예산을 편성하지 않았다고 답한 비율은 63.7%에 달했다. 

기업들이 보안을 경시하는 것은 아니다. 응답자 중 87%는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었다. 다만 여러가지 현실적 어려움으로 인해 보안 구성에 난항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은 정보보호에 관한 애로사항을 묻는 질문에 ▲필요한 정보보호 제품 및 서비스를 찾기 어려움(42.5%), ▲정보보호 예산 확보(38.4%), ▲정보보호 전문인력 확보(27.3%) 순으로 답했다. 

 

위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으로 귀결된다. “보안은 중요하다. 하지만 제품의 복잡성, 비용 및 인력 문제로 실현이 어렵다”. 해당 명제는 대기업에 비해 여러 인프라와 예산 및 인력 가용성이 상대적으로 적은 중소기업에 더 직접적으로 적용된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쉽고 관리가 편리해 별도의 전문 보안 인력을 요구하지 않고 비용 측면에서도 최적화된 솔루션이 필요하다. 

 

AhnLab Office Security는 중소기업이 마주한 보안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 조성이 가능한 여러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간편한 UI를 통해 ‘비전문가’도 쉽게 보안을 관리할 수 있으며, 당사의 보안 기술을 집약해 다양한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한다. 또한, 별도의 보안 인프라 구축과 다중 솔루션 사용을 요구하지 않아 비용 부담을 최소화한다. 

 

다음은 AhnLab Office Security의 주요 특장점을 정리한 것이다.

 

장점 1: 편의성 - 일원화된 관리 플랫폼 제공

SaaS로 제공되는 AhnLab Office Security는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 접속만으로 사내 기기와 조직 전반의 보안 현황을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직관적인 단일 대시보드를 통해 사용자와 연결 기기 상태 확인, 위협 추이 분석 및 라이선스 관리까지 한 곳에서 보안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관리자의 선택에 따라 원격 보안 검사와 업데이트를 통합 혹은 개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처럼 편리한 AhnLab Office Security의 기능은 안랩의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 인프라 ‘AhnLab Office Security Center’로부터 구현된다. 본 솔루션의 컨트롤 타워에 해당하는 AhnLab Office Security Center는 대시보드 제공뿐 아니라 제품 설치, 보안 정책 및 업데이트까지 관리한다. 일원화된 보안 운영과 사용자 편의성 제고 측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다. 또한, 설정에 따라 주기적으로 이메일 보안 리포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별도의 전문 인력 없이도 조직 보안 현황의 전반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장점 2: 방어 역량 - 안랩의 위협 대응 기술 및 노하우 집약 

AhnLab Office Security에는 지난 25년 간 보안 업계를 선도해 온 안랩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 약되어 있어 기업을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본 솔루션은 디바이스 영역에서 멀웨어 검사, 행위 & 평판 기반 진단, OS 보안 패치 점검, 정책 모니터링 등을 수행한다. 또한, 네트워크 레벨에서도 개인 방화벽을 설정하고 유해 웹사이트 접 속 및 네트워크 침입을 차단하는 등 사용자가 포괄적인 영역에서 보안 태세를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hnLab Office Security는 클라우드 기반 악성코드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알려진 위협뿐 아니 라 신·변종 악성코드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평판 분석을 통해 의심스러운 파일 실행을 사전 에 차단한다. 또한, 안랩의 독자적 분석 엔진과 스마트 스캔 기술이 포함된 다차원 분석 플랫폼 은 탁월한 검사 속도와 진단율을 자랑한다. 

 

장점 3: 비용 효율성 - 보안 인프라 & 멀티 솔루션 필요성 제거 

AhnLab Office Security 사용자는 별도의 보안 서버 구축 및 전문 관리 조직 없이도 라이선 스만 구매하면 통합 보안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AhnLab Office Security Center가 설치와 업데이트 등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해 기존 보안 제품 사용 시 수반되 는 운영 비용 부담을 최소화한다. 

 

비용 효율성 측면에서 AhnLab Office Security의 또 다른 장점은 다중 계층을 아우르는 멀티 디바이스 & OS 역량이다. 본 솔루션은 데스크톱용 ‘AhnLab V3 Office Security’와 서버용 ‘AhnLab V3 Office Server Security’ 라인업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Windows, MacOS, Windows Server 및 다양한 리눅스 OS를 지원한다. 이와 같은 탁월한 호환성은 ‘올인원(All-In-One)’ 벤더 구축을 가능하게 하며, 사용자는 다종 계약으로부터 발생하는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적은 자원, 우수한 보안: 중소기업에 최적의 솔루션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모바일 및 원격 근무 환경에서의 보안도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견고한 보안 확립을 위해서는 외부에서 연결된 기기와 유입 데이터에 대 한 가시성을 확보해야 하지만 관리 복잡성과 비용을 고려했을 때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는 가용 자원이 제한적인 중소기업에는 더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관리 편의성, 우수한 방어 역량, 비용 효율성 등 AhnLab Office Security의 여러 장점을 종 합하면 ‘적은 자원으로 우수한 보안 구현이 가능하다’는 결론에 이른다. 기존 보안 도전과제 극 복을 고민하고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스마트 워크 환경 조성을 모색하는 중소기업들에게 AhnLab Office Security는 분명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출처: [안랩]보안매거진_월간_安(2020년9월)

 

 

SCK_Cloud Insight
SCK_Cloud Insight
언제나 유용한 Digital 소식과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이란 무엇인가요?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악성 한글 문서,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위장

안랩은 최근 OLE 개체 및 플래쉬 취약점을 이용한 또다른 악성 한글 문서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문서는 약 일주일 전 생일 축하 내용으로 위장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둔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악성 한글 문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악성코드를 유포하는지 설명합니다.

"Adobe Document Cloud" 란 무엇인가요?

Adobe Document Cloud 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