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Adobe에서 알려주는 2021년,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어갈 팬톤 올해의 컬러는?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에쓰씨케이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저물고, 새해가 왔습니다.

 

어도비 코리아에서는 2021, 팬톤 컬러 연구소에서 선정한 ‘Trend Color’ 2가지를 소개했습니다.

 

그렇다면, 2021년 팬톤 올해의 컬러는?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영상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팬톤의 다이내믹 듀오라고 할 수 있는 얼티밋 그레이(팬톤 17-5104)일루미네이팅(팬톤 13-0647)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2021년 팬톤 올해의 컬러에 선정된 두가지 색상은 다양한 요소와 조화를 이룰 때 생기는 힘과 낙관주의를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색상이든 사람이든 하나보다는 여럿이 함께 할 때 더 큰 의미를 가지며, 특히나 요즘 같은 시기에는 우리가 서로에게 꼭! 필요한 존재임을 뜻합니다.

마치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친구와 가족, 이웃과 다양한 방식으로 연대하고, 지역사회의 결속을 강화해나가는 우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 관계와 서포트, 협동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의미하는 상징적인 색상이라고 볼 수 있죠! 실용적이고 견고하면서도 따뜻하고 낙천적인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밋 그레이의 조합은 다가오는 새해에 우리 모두가 경험할 회복력과 희망을 나타내는 색상입니다.

 

 

 

1. 활기를 더하는 2021년 팬톤 올해의 첫번째 컬러, '일루미네이팅'


일루미네이팅은 밝은 기운을 복돋우는 노란색으로 활기를 더해주는 색상입니다. 햇살이 따사로운 날, 환하게 빛나는 꽃. 희망적인 새출발을 나타내며, 새로운 미래를 향한 전망을 담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좌)어도비 스톡/빅토르 솔로민(Viktor Solomin)/스톡시 유나이티드, (우)어도비 스톡/앱스포토그래피(Absphotography)/스톡시 유나이티드

 

 

 

2. 차분함을 나타내는 2021년 팬톤 올해의 두번째 컬러, '티밋 그레이'

견고하고 차분한 얼티밋 그레이는 흔들림 없는 평온과 안전을 상징하는 색상입니다. 따뜻한 담요와 즐겨 입는 스웨터의 색상이며, 오랜 세월 비바람을 견뎌낸 강인함이 돋보이는 자연의 색상으로 평정, 끈기와 회복력과 같은 차분하고 긍정적인 기운을 나타냅니다.

이미지 출처: 어도비 스톡/Rawpixel.com



 

3. 2021년 팬톤 올해의 컬러 조합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밋 그레이를 함께 사용하면 극적인 대비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는 시선을 끄는 포인트가 되는데요. 얼티밋 그레이로 대비 효과를 극대화한 일루미네이팅은 활기찬 힘이 담긴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 반대의 경우로는 절제된 분위기에 밝은 기운을 불어넣어 줍니다. 이 두가지 색상은 식탁보와 침대 시트, 수건 등의 가정 용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으로, 일상 용품에 생기를 더합니다.

또한, 과감한 스타일을 연출할 때도 아주 좋습니다. 활기찬 일루미네이팅과 정적인 얼티밋 그레이, 정 반대의 성격을 지닌 두 컬러 조합은 단연 눈길을 끄는데요! 일루미네이팅을 얼티밋 그레이와 결합하면 은은한 광채가 극대화되므로, 화장품과 운동복, 패션 액세서리 및 제품 패키징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2021년 팬톤 올해의 컬러,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밋 그레이의 조화

이미지 출처: ()어도비 스톡/제이 주크(J Zhuk), ()어도비 스톡/다시티크(Dashtik)

 

 

 👉 2021년 팬톤 올해의 새로운 두가지 컬러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최신 업데이트된 어도비 스톡 갤러리에서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밋 그레이를 조합한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Click!

 

 

 

4. 다섯 가지의 매력적인 새 팔레트

팬톤 라이브러리에서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밋 그레이가 다른 컬러들과 어떤 조화를 이루는지 살펴보려면 다섯 가지의 매력적인 새 팔레트를 확인하세요!

화사한 브라이트(Bright), 즐거운 에이비어리(Aviary), 아기자기한 파스텔 톤의 인라이트먼트(Enlightenment), 영원한 힘을 상징하는 선(Sun)과 섀도(Shadow), 풍부하고 따뜻한 인트리그(Intrigue), 은은한 메탈릭 톤의 오비털(Orbital), 모두 2021년 디자인 트렌드에서 주목해야 하는 컬러들입니다.

 

 

Aviary

이미지 출처: (좌)어도비 스톡/데이비드 스텐마크(David Stenmarck), (우)어도비 스톡/비스타 바이 웨스트엔드(VISTA by Westend)

 

 

Enlightenment

이미지 출처: ()어도비 스톡/피터 타카(Peter Tarka)/아방폼, ()어도비 스톡/더네이처갤러리(The Nature Gallery)/스톡시 유나이티드

 

 

Intrigue

이미지 출처: ()어도비 스톡/보닌스튜디오(Bonninstudio)/스톡시 유나이티드, ()어도비 스톡/마리아 루체이로(Maria Louceiro)

 

 

Orbital

이미지 출처: (좌)어도비 스톡/블랙캣스튜디오, (우)어도비 스톡/Photographee eu

 

 

 

2019년 팬톤 컬러 활용법 Click!🤘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어도비코리아 블로그)

SCK Adobe
SCK Adobe
SCK Adobe

Related Posts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이란 무엇인가요?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악성 한글 문서,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위장

안랩은 최근 OLE 개체 및 플래쉬 취약점을 이용한 또다른 악성 한글 문서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문서는 약 일주일 전 생일 축하 내용으로 위장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로필 양식으로 둔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악성 한글 문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악성코드를 유포하는지 설명합니다.

"Adobe Document Cloud" 란 무엇인가요?

Adobe Document Cloud 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