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인사이트 - SCK Cloud. 블로그

세계적인 기업들은 '왜' Adobe Sign을 도입할까요?

Written by SCK Adobe | 2021. 7. 20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에쓰씨케이입니다.

SCK에서는 파트너분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분기마다 쌓여가는 인수증, 그리고 실물 인수증 날인 과정에 있어서 많은 파트너분들이 불편하고 번거로우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서 SCK에서는 인수증 날인 방식을 Adobe Sign ‘전자서명’으로 대체하였는데요.

 

의료, 교육,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업에서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Adobe Sign.

세계적인 기업들은 왜!? Adobe Sign을 도입할까요?

이번 컨텐츠에서는 Adobe Sign을 도입하는 이유와 고객 도입 사례를 소개합니다.

 

 

- List -

목록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1. Adobe Sign, 왜 도입할까요?

2. Adobe Sign 도입 사례

 - Merck

 - CXC

- LSK Global PS 

3. Adobe Sign 영상 다시보기

 

 

 

1. Adobe Sign, 왜 도입할까요?

 

세계적인 기업들이 선택한 Adobe Sign, 그 이유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첫번째. 전 세계의 거의 모든 산업화된 국가에서 법적으로 유효하며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수신자가 문서에 전자 서명하도록 하여 모든 거래와 프로세스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종이, 잉크, 우편 등의 지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거래 체결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키며, 시간 소모적인 관리 업무를 줄여줍니다.

다섯번째. 지원자와 직원은 제안서와 입사 절차 양식을 빠르고 안전하게 채우고 전자 서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능한 NDA나 책무 양식과 같은 디지털 문서에 직접 액세스하여 법률 관련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Adobe Sign 고객 도입 사례

 

  1) MERCK 

Merck는 전 세계 66개국에 지사를 둔 세계 최대 제약사 중 하나입니다.

Merck는 Adobe Sign을 통해 워크플로우를 디지털화 하여 시간 소모적인 조달 업무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처음 Merck의 목표는 직원이 수작업으로 하는 문서 업무에서 벗어나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하며, 종이 문서 업무로 인한 자원 낭비와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Merck의 글로벌 프로젝트 관리자인 Metzger는 “Merck에서는 직원의 경험이 중요합니다. 행복하고 생산성 높은 직원이 더 나은 결과를 내고 이에 따라 최종 사용자를 위해 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하며 “직원이 순조롭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마련하면 그것이 기업의 성공에 기여한다고 믿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Merck는 직원을 위한 문서화 프로세스 간소화 및 디지털화 하고자 했습니다. 단, 이에 필요한 솔루션은 수고스러운 학습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사용 첫날부터 사용자가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이어야 했는데요.

이에 맞는 솔루션은 바로 Adobe Sign의 전자서명 솔루션이었습니다.

Adobe Sign을 통해 Merck는 서명과 승인을 비롯한 문서 워크플로우를 100% 디지털로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Adobe Sign을 도입한 후 서명에 걸리는 시간을 7.5일에서 0.5일로 1.400% 단축하며, 타사 조달 시스템과 매끄러운 통합을 이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신입사원 고용계약서 반환 기간을 1주에서 1일로 단축시켰습니다.

 

 

   2) CXC

CXC는 10년 전, 전환점을 맞이했습니다. 중요한 신규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게 되어, 자사 역사상 최대 규모인 비정규직 2,000명을 신속히 채용해야 했습니다. 당시 채용절차는 이를 감당하기에는 너무 느렸기 때문에 CXC는 종이 기반의 프로세스를 없애고 Adobe Sign을 도입하였다고 말했습니다. CXC가 사상 최대 규모의 계약을 처리하는 데 Adobe Sign이 결정적인 도움이 되어습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CXC는 Adobe Sign과 Adobe Acrobat의 활용 수준을 한 차원 높였습니다. 직원계약, 세금 자료, 고객사 계약 등에 전자서명과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사용하고 있으며, 매월 수백 건의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Adobe Sign을 통해 계약당 2~3분을 단축시켜 월 28시간 절약하며, 원활한 계약 프로세스를 통해 일반 업무 처리량이 거의 2배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엄격한 기준의 데이터 보안 및 감사 기능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신뢰를 구축했습니다.

 

 

 3) LSK Global PS

LSK Global PS는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을 선도하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제약회사 중 하나입니다.

LSK Global PS에서 진행하는 임상시험은 기본적으로 전 과정의 문서화는 물론 이에 대한 확인과 서명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인쇄된 문서를 직접 또는 우편방식으로 전달하고 서명을 주고받는 기존의 업무 프로세스는 여러 측면에서 비효율적일 수밖에 없었는데요.

Adobe Sign 도입 후 LSK Global PS에서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결재의 편리성입니다.

서명할 문서를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면 서명자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서명할 수 있습니다. 특히 Adobe Sign의 문서 추적 기능은 이해관계자들의 서명 진행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Adobe Sign을 통해 전자 서명 진행 과정에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는 물론, 사용자 인증을 설정해 문서 보안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Adobe Sign은 제약, 식음료 산업처럼 규제가 엄격한 산업에서 요구되는 FDA 21 CFR Part 11(전자서명과 전자 기록 관련 규정)과 같은 글로벌 보안 표준 및 법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Adobe Sign 영상 다시보기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Adobe Sign 영상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아직도 '펜'으로 사인하니?"

SCK에서 제작한 Adobe Sign 홍보 영상 입니다.

조선시대부터 90년대, 그리고 현재까지의 사인의 역사를 재미있게 풀어낸 영상입니다.!🙋

업계 선두 전자 서명 솔루션인 Adobe Sign은 기존에 종이문서 혹은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프로세스를 100% 디지털 전환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CK 홈페이지 바로가기 Click Here ! 👈

Adobe Sign 문의 바로가기 Click Her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