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BIM Learning Hub에서만 볼 수 있는 알짜 강좌!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에쓰씨케이입니다.

 

2021년 신축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파트너 여러분들에게 SCK Autodesk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BIM Learning Hub 컨텐츠를 소개합니다.

건설 현장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소통을 위해 효율적인 BIM 데이터 관리 및 공종별 최적화된 BIM 워크플로우를 제시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BIM Learning Hub를 통해 건축, 플랜트, 토목 각 분야 별 주요 워크플로우와 각종 활용 사례들을 배워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BIM Learning Hub에서만 볼 수 있는 알짜 강좌를 알려드립니다.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BIM Learning Hub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건축 - 오피스 빌딩 (Basic)

01. 현장 상황과 모델링 관리 (기본편)

시시각각 변하는 현장 상황! 이슈에 대응하는 간단한 모델링 방식과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02. 시공 일정표 작성 (기본편)

시공 가능 영역을 매개변수로 분리하고,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기본편에서는 간단한 매개변수 생성 방식을 실습합니다.

 

03. 계획 물량과 시공 물량의 기록 및 비교 방법 (기본편)

모델링 자료에서 물량 추출 방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일람표를 활용해 원하는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을 실습합니다.

 

04. 협력 작업을 위한 모델링 관리 (기본편)

CAD 파일 및 rvt 파일 등을 링크해 방향을 설정합니다. 모델의 회전, 대지의 방향을 맞추는 방식을 확인 후, 링크 자료를 불러옵니다.

 

05. BIM Data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기본편)

보고서 작성용으로 모델 뷰를 수정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걸까요? Sheet에 뷰를 배치하고 이미지로 내보내는 방식을 알아봅니다.

 

 

 

플랜트 - 공정 & 배관

CAD 보다 쉬운 Intelligent P&ID 작성방법과 작성된 데이터의 활용 방법을 알아보고 CAD 기반의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보다 빠르고 손쉬운 플랜트 모델링 방법에 대해 배워봅시다. 또한, 모델링 기반의 도면화 (ISO, Plan)BOM 추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01. AutoCAD P&ID 프로젝트 시작하기

AutoCAD Plant3D 프로젝트 설정 방법과 인터페이스에 대하여 배워봅니다.

 

02. Intelligent P&ID 작성

AutoCAD Plant3D Intelligent P&ID 기능을 활용하여 P&ID 도면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워봅니다.

 

03. P&ID Symbol 만들기

Intelligent P&ID의 심볼을 커스터마이징 해보고 도면 연결 기능에 대하여 배워봅니다.

 

04. P&ID 리스트 활용하기

작성된 P&ID 도면을 활용한 도면 유효성 검사와 데이터 활용 방법에 대하여 배워봅니다.

 

 

 

클라우드 협업

전 공종을 통합하여 검토하고 공종간의 효율적인 간섭검토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검토 결과를 공유하고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 협업 도구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01. BIM 360에서 자료 확인하기

02. 현장에서 도면 및 모델에 코멘트 작성 (PC)

03. 현장 이슈 사항 전달하기 (PC)

04. 실시간 체크리스트 활용하기

05. 시공 모델 검토하기

06. BIM 360을 활용한 공정회의 자료 만들기

 

소개해 드린 컨텐츠 외에도 BIM Learning Hub에는 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BIM 360 강좌 오픈 기념으로 댓글 이벤트도 122일까지 진행 중입니다. 참여하시고 상품 받아가세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BIM Learning Hub 클릭하세요! Click here!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하여 다들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2021년에는 행복하고 계획하는 모든 일들이 잘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