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체계적인 파일관리 노하우 (with 드롭박스 비즈니스)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기업이나 팀 조직을 위한 플랜입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단순한 저장소를 넘어서 조직에게 더 적합한 공유 공간을 마련해주고, 업무의 흐름을 유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연한 업무환경을 위해 꼭 필요한 Dropbox Business,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통해 체계적으로 파일관리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아 볼까요?

1. 폴더 방식으로 파일 관리

파일 탐색기를 통해 드롭박스 폴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C 하드 드라이브에 파일을 저장하는 경우 파일 탐색기를 통해 폴더를 관리하게 되죠. 드롭박스 폴더도 평소에 사용하던 방식 그대로, 익숙한 형태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dbx1

2. 데스크탑 전용 앱으로 파일 관리

데스크탑 전용 앱을 사용하는 경우 파일&폴더의 세부정보도 확인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파일에 댓글 쓸 수 있어 쉽게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폴더 상단에 공지 작성, To-do List 작성 등이 가능하여 팀원들과 일정 및 과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dbx2

3. 웹사이트 & 모바일 앱으로 파일 관리

상황에 따라 사무실 밖에서 자료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부에서 업무를 봐야하는 경우,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이 없어더라도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도 파일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dbx3dbx4

 

4. 스마트 동기화로 하드공간 절약

제한적인 하드 드라이브 공간 때문에 용량이 부족하여 파일 관리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드롭박스의 스마트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면 저장 공간을 유연하게 쓸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온라인 전용으로 설정해 두면 하드 드라이브 용량을 세이브할 수 있으며, 클릭 한번으로 파일을 다시 로컬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dbx5- 온라인 전용 콘텐츠 : PC 안에서 파일의 썸네일 이미지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PC의 저장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더블클릭하면 로컬 파일로 전환됩니다.

- 로컬 콘텐츠 : 로컬에 저장된 콘텐츠로 실제 용량을 차지합니다.

 

5. 180일 간의 파일 버전 기록

실수로 누군가 파일을 삭제하거나 PC가 손상되어 파일이 날라갔을 경우, 180일 기간 내에 저장되었던 파일들은 모두 복원이 가능합니다. 단일 파일이 아닌 폴더 전체를 복원하고자 하는 경우, 일정 시점을 선택하여 해당 시간을 기준으로 모든 파일들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렌섬웨어에 감염되어 PC 전체를 포맷을 시키는 경우에도, 간단하게 폴더 전체를 되돌리기하여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dbx6

 

6. 파일 미리보기

엑셀, 워드뿐만 아니라 포토샵, 일러스트, 캐드와 같은 전문적인 디자인 툴의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라이선스가 없어도 드롭박스를 통해 파일을 확인하고 댓글까지 달 수 있으니 의견을 주고 받는 것이 훨씬 쉬워지겠죠? 동시에 소프트웨어 비용이 절감효과까지 있으니 정말 효율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bx7

드롭박스 파일관리 노하우, 도움이 되셨나요?

 

유연한 업무 환경을 위한 Dropbox Business,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통해 '체계적인 파일 관리 노하우'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YouTube영상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에 관한 요금 및 기타문의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