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우주비행사들의 휴식시간, 그리고 Dropbox

썸네일-1

우주에서의 근무 환경을 상상해 본다면, 굉장히 비좁고 어수선한 국제 우주 정거장의 모습을 상상할지도 모릅니다.

그곳에서 바라보는 지구의 풍경은 멋지더라도, 과연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은 있을까요?

냉장고는 어디에 두고, 쉬는 날에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영화 2001: A Space Odyssey 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우주선은 무중력 루프에서 여유롭게 걸을 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image (3)(출처: Jessica U. Meir plays saxophone in the Cupola. (photo credit: NASA))

image (4)(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YouTube 영상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우주선 내에서의 일과 후, 비행사들은 편안히 쉬기가 쉽지 않습니다.

무중력으로 인해 행동이 느려지고 일상이 지루해지기도 하지만, 우리는 비행사들이 우주에서 워라밸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SuperCluster의 기자, 편집자들은 기가바이트 단위의 비디오와 사진을 정리하고 공유하기 위해 어떻게 Dropbox를 사용하는지 보여주었는데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Dropbox를 통해 우주 탐험에 대한 멋진 스토리를 계속해서 연재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가장 멀리서 일하는 원격 근무자들의 재미나고 소소한 영감! 바로 확인해 보세요!

 

전체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Supercluster.com에서Weekends in Space를 확인하세요!

 

(출처: Dropbox_What do astronauts do with their downtime?)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