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드롭박스와 M사, 당신의 선택은?!

M사_G사_드롭박스_비교

M사 O드라이브의 약점

 

1. 제품 선택 및 사용성 문제

M사는 협업 툴이 너무 많아 사람들은 언제 어떤 M사 제품(쉐O 포인트, O 드라이브, 팀O)을 사용해야 하는지 헷갈려 하곤 합니다. 이 때, 사람들은 Dropbox를 사용합니다. Dropbox는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 사람들과도 공동 작업을 할 수 있는 단일화된 중앙 시스템입니다. 무슨 제품을 언제 사용하고, 파일을 어디에 보관해야 하는지 혼동이 없습니다. 고객의 모든 콘텐츠는 Dropbox 한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6억명의 Dropbox의 사용자는 M사 365와 Dropbox가 잘 연동되고 함께 사용하기 쉬워 Dropbox를 선호합니다. 사용의 편리성은 제품 도입으로 이어지고, 이는 교육시간과 비용을 줄이며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2. 성능&신뢰성

Dropbox는 모든 파일 형식을 동기화할 수 있으며 Smart Sync, LAN Sync, Delta Sync, Streaming Sync 등 4가지 유형의 동기화 기능이 있어, 여러가지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디바이스 및 OS로 작업이 분산되어도 Dropbox는 최상의 성능과 호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이 극대화됩니다. 반면 O드라이브에는 Delta Sync(델타 동기화) 기능만 있습니다.

 

 

3. 리치 미디어(Rich Media) / 대용량 파일에 대한 전문성

Dropbox는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한 번에 최대 2TB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Creative Tools Add-On(부가 서비스)를 통해 프레임 기반 주석 달기, 브랜드 파일 전송, 다운로드 품질 옵션 선택, 오디오 트랙 선택 등이 가능하여 리치 미디어, 대용량 파일 작업에 필요한 기능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기능을 M사 제품군에서 찾지 못한 사용자는 종종 보안이 취약한 다른 도구를 대신 사용합니다. 이는 쉐도우 IT(Shadow IT) 문제를 발생시키며 보안 문제를 심화시킵니다.

 

 

* 쉐도우 IT (Shadow IT)

- 직원들이 기업에서 미승인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를 구입, 사용하여 IT 자산관리에서 파악하지 못하는 현상(IT World)

- 기업에서 개인 혹은 조직 단위로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은 IT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서비스(가트너)

 

 

FAQ

1. M사 O드라이브가 무료로 제공되는데, 왜 Dropbox Business를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해야 하나요?

Dropbox Business 유저의 대부분은 M사 365 또는 G사 Workspace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군들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은 Dropbox의 협업 플랫폼을 도입하여 작업, 컨텐츠, 툴, 모두를 한 공간에서 처리합니다. 또한 리치 미디어나 대용량 파일을 중심으로 협업을 해야 하는 고객의 경우, M사 드라이브로는 다소 부족한 기능을 Dropbox로 보완합니다. 고객은 Dropbox 및 Creative Tools Add-on(부가 서비스)을 통해 M사의 앱태계에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을 제공받을 수 있어 M사와의 기능적인 격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M사 O드라이브와 Dropbox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Dropbox는 한 곳에서 컨텐츠를 구성하고, 여러 작업 툴을 연결하고, 팀원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것에 집중합니다. 반면 M사는 채팅 기반 협업은 팀O, 파일 저장은 O드라이브. 팀 라이브러리는 쉐O포인트 등으로 작업이 분산됩니다.

또한 OneDrive는 기본 FSS 제공에 중점을 두는 반면, Dropbox는 리치 미디어 및 대용량 파일 작업이 쉬워지도록 더 전문적인 협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3. Dropbox의 보안 및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Dropbox는 SOC 1,2,3,HIPAA/HITECH, FERPA/COPA, ISO 27001, 27108, 22301 등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Dropbox는 동종업계 최고의 보안 리더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4. M사 팀O와 Dropbox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Dropbox는 M사 365, G사 Workspace, Zoom, Slack, Atlassian, Adobe 등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툴에 상관없이 한 작업 공간에서 컨텐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중심으로 협업하는 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반면 M사 팀O는 채팅 및 미팅 중심의 협업을 위한 제품으로, 타사 툴과의 연동이 어려우며 M사 제품들을 중심으로 업무 공간이 생성됩니다.

 

 

(출처: Dropbox VS Onedrive - Dropbox)

 

👉드롭박스 요금 및 기타 관련 문의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