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드롭박스 페이퍼 시리즈: 1. 드롭박스 페이퍼를 소개합니다!

아래 내용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드롭박스의 중심 역할은 사용자가 안전하게 문서를 저장, 관리하고 다른 사람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이를 위해서 파일 업로드와 다운로드 기능도 잘 되어야 하고 보안도 철저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게 다양한 기기와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는 것도 당연한 것이고요. 드롭박스가 No.1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손꼽히는 이유이죠.

 


 

그런데, 드롭박스 사용 고객의 요구는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넘어서 협업 솔루션으로 확장하기를 바라는 요구였죠. 머릿속에 떠오른 아이디어를 바로 정리하고 동료들과 공유해 아이디어를 더 구체화하고 실행 가능한 수준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과 환경을 가진 그런 협업 솔루션을 말입니다. 이에 대한 답변이 드롭박스 페이퍼 (Paper)입니다. 오늘은 드롭박스가 제공하는 협업 서비스인 드롭박스 페이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드롭박스 페이퍼, 팀 협업을 위한 작업 공간

드롭박스 페이퍼는 많은 팀원과 동료들이 한 곳에서 아이디어와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을 통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작업 공간입니다. 번쩍 떠오른 아이디어를 문서로 만들어 다른 이와 공유하고 필요하면 바로 회의도 할 수 있는 공간인 것이죠. 그래서, Dropbox Paper를 활용하면 좋은 점들이 많습니다:

 

① 효과적인 업무 관리와 할당: 드롭박스 페이퍼를 이용하면, 관리 도구를 이용해서 문서 안에서 바로 업무를 할당할 수 있고, 일의 마감일을 설정하거나 업무 담당자나 관련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페이퍼 협업 기능 화면 

 

그림) 드롭박스 페이지 업무 할당 기능 화면

 

② 다양한 아이디어의 실시간 공유: 드롭박스 페이퍼를 이용하면, 문서를 편집하면서 이미지의 특정 부분에 댓글을 추가하고, 저작자 표시 기능으로 누가 무슨 작업을 했는지 확인하거나 이모지로 다양한 느낌이나 감정을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일이라도 더 재미있고 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페이퍼 채팅 기능 화면 

 


그림) 드롭박스 페이퍼 이미지 댓글 기능 화면 

 

③ 다양한 미디어와 도구 활용: 머릿속에 번쩍 떠오른 아이디어를 드롭박스 페이퍼로 구체화하면서 다양한 미디어와 도구를 활용할 있습니다. 사진을 포함한 각종 이미지 파일, 동영상, 음성 파일 등을 문서에 삽입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어 자동 감지 및 문장 강조 같은 부가 기능을 설정하기 위해 직접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전문 개발자가 아니라도 조금만 배우면 누구가 쓸 수 있는 수준입니다. 물론, 유투브와 드롭박스 등의 다양한 공간에 있는 자료들을 바로 가져와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페이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 채널 화면 

 


그림) 드롭박스 페이퍼 코드 작성 화면

 

④ 업무 회의를 즐거운 시간으로: 드롭박스 페이퍼를 캘린더에 연결하면 업무 회의에 필요한 문서를 아주 쉽게 찾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 업무 미팅 일정이 다가왔는데, 아주 좋은 주제가 정리되지 않았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드롭박스 페이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정리하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드롭박스는 좋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서 협업 솔루션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문의하기 Click! 

SCK Dropbox 팀 이메일 문의: dropbox@sckcorp.co.kr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