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Salesforce.com 연동하기

아래 내용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뒤늦게 CRM 시장에 들어왔지만 사용하기 편리한 화면 및 기능 설계, 합리적 가격 및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와 모바일 환경 지원 등의 차별화된 기능과 서비스로 Oracle, SAP 등의 쟁쟁한 경쟁자를 물리치고 CRM 리더가 된 세일즈포스닷컴 (Salesforce.com)과 드롭박스 비즈니스가 만나서 생기는 좋은 일들을 지난 포스트에서서 공유했습니다.  오늘은 드랍박스 비즈니스와 salesforce를 연동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salesforce가 만나면 블로그 링크

 

 

1. Dropbox for Salesforce 앱 설치하기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세일즈포스를 연동하기 위해서는 Dropbox for salesforce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은 세일즈포스 appexchage 사이트 (https://appexchange.salesforce.com/)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내: 세일즈포스 연동 작업은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만 가능합니다. 드롭박스 개인용을 사용한다면 연동 작업 이전에 비즈니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https://appexchange.salesforce.com/페이지의 검색창에서 ‘dropbox’로 검색한 후 ‘Dropbox for Salesforce’ 항목을 클릭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Get It Now’단추를 클릭합니다.

 

  

 

 세일즈포스 Appexchange 사용자 인증 작업을 진행합니다.

 


  

 앱을 설치할 장소를 지정합니다. 실제 운영 환경에 앱을 설치하면 모든 사용자에게 액세스 권한을 주게 됩니다. 만약, 샌드박스에 설치하면 실제 운영 환경의 복제본을 만든 다음 그 환경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Step 1. Approve Package API Access," 항목을 클릭합니다.

“Step 2. Choose security level,"에서 보안 수준을 설정하고 클릭합니다.

“Step 3. Install Package," 메뉴에서 Install 단추를 클릭합니다.  

 

2. Dropbox for Salesforce 앱 설치하기

Dropbox for salesforce 앱 설치가 성공적으로 끝났으면 이제 앱을 연결하고 설정하는 작업을 한 차례입니다. 이 작업도 가이드만 잘 따르면 쉽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닷컴 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Salesforce App Launcher 프로그램에서 DROPBOX O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Connect to Dropbox”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이 드롭박스 사이트(Dropbox.com)로 전환되면 “Continue”를 선택합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팀원 전부에게 연결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드롭박스 비즈니스에 등록된 사용자 이메일 주소와 세일즈포스의 사용자 테이블에 저장된 이메일 주소를 연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만약, 드롭박스 비즈니스 팀원 연결을 허용하지 않으면 사용자가 세일즈포스 페이지를 처음 방문할 때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⑥ “Create Remote Site Setting”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Update Layouts”를 선택하면 페이지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드롭박스 비즈니스의 컴포넌트를 회사 계정, 연락처, 케이스, 영업기회 및 사용자 등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연결 작업이 완료되면, 드롭박스 커넥션 설정값에 사용자 이름과 팀 이름이 표시됩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에서만 나타납니다.)

 

이제 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해서 Dropbox for Salesforce 앱에 업로드하면 준비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 파일들은 드롭박스에 자동으로 업로드되고 드롭박스 비즈니스에는 Salesforce document folder가 만들어집니다. 이 폴더가 만들어지면 다른 팀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문의하기 Click! 

SCK Dropbox 팀 이메일 문의: dropbox@sckcorp.co.kr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