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액티브 디렉토리 커넥터로 드롭박스 비즈니스 연동하기

아래 내용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Microsoft 액티브 디렉토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원들이 사용하는 많은 컴퓨터 SW의 사용자 계정 및 권한 관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다고 말씀 드렸죠. 회사에서 지원해야 하는 컴퓨터 앱과 서비스는 계속 늘고 더불어 사용자 계정과 권한 관리 이슈도 같이 커지고 있습니다. IT 관리자에게 MS 액티브 디렉토리가 꼭 필요한 상황이죠. 드롭박스 비즈니스 사용자 계정 및 권한 관리도 액티브 디렉토리와 통합하면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역할을 하는 것이 Dropbox Active Directory Connector (Dropbox AD 커넥터)입니다. 오늘 포스트에서는 커넥터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Dropbox AD 커넥터 다운로드 및 설치

 

첫 번째 작업은 AD커넥터를 다운로드 받는 일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Dropbox-AD-Connector.msi)

드롭박스 AD 커넥터 다운로드 링크 

 

AD커넥터 설치하기

a 다운로드 받은 Dropbox-AD-Connector.msi 파일을 실행합니다.

b 기본 경로에 설치하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c 설치를 클릭한 다음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가 나타나면 예를 선택합니다.

d 시작 가이드는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으므로 이 가이드를 이미 열었다면 해당 확인란을 선택 해제합니다.

e 마침을 선택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2. AD커넥터 설정

AD커넥터 설정 작업은 총 5 단계 (1. 설정  2. AD 사용자 동기화  3. AD 그룹 동기화  4. 로그 설정  5. 이메일 알림 설정)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정

a 바탕화면에서 AD 커넥터 구성 바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b [Get OAuth2 Token(OAuth2 토큰 받기)]을 클릭해 드랍박스 비즈니스 계정의 팀 관리자를 연결합니다. [먼저 드롭박스 비즈니스 관리자로 로그인 필요]

c 필요한 경우, AD 커넥터 앱 권한을 허락합니다.

d 토큰을 복사합니다.

e 복사한 토큰을 [OAuth 2 DfB Token(OAuth 2 DfB 토큰)] 항목에 붙여 넣습니다.

f 설정 테스트를 위해 Simulation Mode(시뮬레이션 모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안내: 시뮬레이션 모드에서 변경한 내용은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AD사용자 동기화

a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과 동기화할 액티브 디렉토리 그룹을 선택합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Dropbox'라는 AD 그룹을 만드는 것입니다)

b 이메일 속성(Email Attribute)이 이메일 주소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c 드롭박스 관리 콘솔로 사용자의 변경 내용을 동기화하려면 Manage existing users(기존 사용자 관리) 확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AD그룹 동기화

a 그룹 동기화는 선택 사항이므로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에 그룹을 동기화할지 여부를 먼저 선택합니다.

b 개별 사용자 동기화에 사용한 그룹으로 그룹 동기화를 진행할지 결정합니다.

c 다른 그룹으로 그룹 동기화를 할 경우에는 그룹 이름을 선택합니다.

 

로그 설정

a 로그 파일은 C:\ProgramData\Dropbox\AD Connector\db_ad_connector.log 에 기본 저장됩니다. 다른 위치에 저장하고 싶으면 해당 경로를 설정합니다. 

 

이메일 알림 설정

a 동기화 오류에 대한 이메일 알림을 받으려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안내: 587번 포트나 25번 포트(암호화 지원 안됨) 사용을 추천합니다. 465번 포트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b 각 섹션을 마친 후 Test 버튼을 클릭해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c 이메일 옵션 구성을 마쳤으면 OK 단추를 클릭합니다.

 

 

 

3. AD 커넥터 설치 및 작동 확인 

이제 AD 커넥터가 제대로 설치되었고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할 차례입니다. 

 

AD 커넥터 실행 도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결과를 살펴보고 해당 사용자가 모두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없으면 AD 커넥터 구성 도구를 열어 Simulation Mode(시뮬레이션 모드)를 해제합니다.

AD커넥터 실행 도구를 이용, 새 팀원을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과 동기화합니다.

 

이제 액티브 디렉토리 연동이 끝났고 드롭박스 비즈니스 사용자 계정 및 권한 관리를 액티브 디렉토리에서 통합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앱과 서비스별로 계정 및 권한 관리를 해야 하는 어려움은 잊어도 됩니다.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문의하기 Click! 

SCK Dropbox 팀 이메일 문의: dropbox@sckcorp.co.kr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