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IT (전산) 관리자를 위한 드롭박스 비즈니스 7편 - 설정 (장치 & 팀원)

#dropbox #드롭박스 #dropboxbusiness #드롭박스비즈니스 #드랍박스 #IT관리자 #전산관리자 #드랍박스코리아 #드롭박스코리아 #드롭박스문의 #드롭박스커 뮤니티 #기업용클라우스스토리지

 

기업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간편한 관리 콘솔  

IT (전산) 관리자를 위한 드롭박스 비즈니스 7편입니다! 1편에서는 대시보드, 2편에서는 팀원, 3편에서는 활동, 4편에서는 팀폴더, 5편에서는 그룹스, 6편에서는 설정 메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7편에서는 저번에 알아보지 못했던 하위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 습니다. 오늘은 장치 및 팀원을 살펴볼게요!

 

 

 

 

1. 장치

그림) 드롭박스 장치 설정

그럼 우선 장치 승인부터 볼까요?

그림) 드롭박스 장치 승인

컴퓨터와 모바일 장치에서는 각 팀원이 최대 몇개의 기기를 연결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무제한으로 자동 설정 되어 있는데요, 5개 밑으로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연결 해제된 장치에서는 2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팀원이 자발적으로 장치를 해제하면 한도가 증가하거나 해제해도 여전히 한도에 포함되게끔 할 수 있는데요, 그 전에 컴퓨터와 모바일 장치 설정이 무제한으로 되어 있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겠죠?^^;

그림) 연결 해제된 장치

장치 한도 초과는 이전에 장치 승인이 '무제한' 으로 되어 있던 것을 변경하였을 때 한도 초과한 장치에 대한 조치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총 3가지 선택지가 있는데요, 내부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장치 한도 초과 설정

예외 목록은 장치 승인 제한이 걸려있을 때 예외로 둘 사람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컴퓨터와 모바일 장치 설정이 무제한으로 되어 있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겠죠?^^;

 

2. 팀원

그림) 드롭박스 팀원 설정

그럼 팀원 의 첫번 째 기능인 팀원 자격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그림) 팀원 자격 승인 설정

비교적 직관적인데요, 기업 문화에 따라 부서 간 사용자들이 보이지 않게 하려면 '동료들이 팀을 찾을 수 있음' 버튼을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은 도메인입니다.

그림) 도메인 설정

도메인 설정은 신뢰할 도메인을 입력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톱니바퀴를 눌러 인증을 완료하면 추후 해당 도메인만 팀에 가입할 수 있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도메인 설정

그룹스는 팀원들이 그룹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기능입니다

디렉터리 제한은 IT 관리자가 일부 내부 팀원을 Dropbox 팀에 노출되지 않기 위한 설정입니다. 보통 외국에서는 임원급 이상에게 적용하여 일반 팀원들에게 보이지 않도록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디렉터리 제한

보조 이메일은 로그인에 사용되는 주 이메일 외에 1개의 추가 이메일을 계정에 연동하는 것을 허용하는 기능입니다.

그림) 드롭박스 보조 이메일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