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IT (전산) 관리자를 위한 드롭박스 비즈니스 6편 - 설정

#dropbox #드롭박스 #dropboxbusiness #드롭박스비즈니스 #드랍박스 #IT관리자 #전산관리자 #드랍박스코리아 #드롭박스코리아 #드롭박스문의 #드롭박스커뮤니티 #기업용클라우스스토리지 #전산관리자 #드롭박스설정

 

기업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간편한 관리 콘솔

 

IT (전산) 관리자를 위한 드롭박스 비즈니스 6편입니다! 1편에서는 대시보드, 2편에서는 팀원, 3편에서는활동, 4편에서는 팀폴더, 5편에서는 그룹스 메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그 다음 메뉴인 설정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2편 링크에 1편 링크가 연결되어있습니다!

 

Dropbox Business의 설정은 크게 계정, 인증, 장치, 팀원, 콘텐츠, 추가설정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설정이 있는 만큼 여러편의 연재에 걸쳐 Dropbox Business의 설정을 모두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설정

먼저 계정의 팀 프로필 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팀 프로필

 

 

특이한건 없군요. 관리자의 필요에 따라 팀 이름, 기본 언어 그리고 링크 공유 시 나타나는 로고를 설정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미리 체험하기'는 Dropbox Business에서 개발 중인 최신 기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소규모 팀에서 최신 기능을 활용하여 업무에 도움이 되면 좋겠지만, 불완전성으로 인해 오류가 날 수 있으니 규모가 있는 기업체에서는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미리 체험하기

계정에는 두 가지 기능만 있어 설명이 빨랐네요. 그럼 지금부터는 인증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에는 2단계 인증, SSO, 비밀번호 제어 총 3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인증

먼저 '2단계 인증' 입니다. 2단계 인증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뜨는데요,

그림) 드롭박스 2단계 인증 - 1

여기서 인증 요구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그림) 드롭박스 2단계 인증 - 2

 

해당 화면에서 모든 팀원들에게 2단계 인증을 적용할지, 특정 팀원들에게만 적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모든 팀원들에게 2단계 인증 적용이 되며, 팀원들은 추가 인증 수단을 등록해야만 Dropbox Business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SSO(Single Sign-On)' 기능입니다. SSO를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림) 드롭박스 SSO(Single Sign-On)

ID 공급업체와 인증서, 로그인 URL 등을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SSO를 도입하고자 하는 관리자께서는 최하단의 연락처 혹은 '문의하기' 링크를 통해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밀번호 제어'입니다.

그림) 드롭박스 비밀번호 제어

 

비밀번호 제어에서는 기업 드롭박스에 가입해 있는 모든 유저의 비밀번호 요구사항을 설정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비밀번호 강도 (예: 특수문자가 꼭 포함되어야 함, 숫자가 꼭 포함되어야 함 등)를 추가 설정함으로써 내부의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해킹 등의 사고가 의심될 시 한 번의 클릭만으로 전 팀원들의 비밀번호 재설정을 요구함으로써 간편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혹시 드롭박스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드롭박스를 더 잘 활용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바로 SCK dropbox@sckcorp.co.kr / 02-2187-0180 로 연락주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주세요!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