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HelloSign vs D사 전자서명, 당신의 선택은?!

요즘 뜨거운 감자인 전자서명 솔루션 'HelloSign'을 타사 제품과 비교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종이 문서로 작업하는 경우보다 최대 80% 빠른 작업 완료율을 보이며, 물리적인 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전자서명 솔루션! 정말 효율적인데요!

 

 

D사 전자서명의 약점

 

1. 불명확한 가격 정책

- D사 전자서명은 계약 2, 3년차 고객을 위한 가격보호 정책 없이 3년 계약을 추진하고, 이 때 가격을 큰 폭으로 인상합니다.

- D사 전자서명과 달리 HelloSign은 명확한 가격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HelloSign은 추가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서명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 HelloSign은 갑작스럽게 가격을 인상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명된 문서를 담보로 잡고 있지 않으며, 개발자 또는 전문가 지원을 위해 추가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2. 고객지원 부족

- D사 전자서명과 달리 모든 HelloSign 고객은 실제 직원들의 고객지원을 받습니다.

- 모든 HelloSign 고객은 무료로 고객지원 서비스와 *고객 성공 관리를 받습니다.

- D사 전자서명 및 A사 전자서명은 HelloSign이 무료로 제공하는 위 서비스에 비용을 부과합니다.

* 고객성공관리(Customer Success Management):

고객 성공이란 자사 고객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모든 활동을 의미합니다. 혹은 그러한 활동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부서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즉, 고객성공관리고객의 목표를 알고, 그것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단계를 파악하는데 있습니다.

 

 
 

3. 제품의 열악한 UX

- HelloSign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웹 앱(Web App)을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 며칠만에 API를 구축할 수 있어 몇 주, 몇 개월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 D사 전자서명과 달리, HelloSign은 Salesforce 및 Dropbox와도 긴밀하게 통합됩니다.

- 완벽한 규정 준수 및 보안: ISO 27001, SOC 2 Type II, HIPAA, GPR, eIDAS 등 HelloSign은 "Enterprise-Ready" 등급이 가장 높은 SkyHigh Cloud Trust 제공업체입니다.

- HelloSign의 전자서명은 직관적이며 도입, 사용, 교육, 관리, 유지보수, 구성 등이 편리하여 사용자와 서명자 모두에게 가치 실현 시간(time to value, TTV)을 제공합니다.

 

 

4. DocuSign의 "합리적 사용 제한"

- D사 전자서명은 고객이 "합리적인 한도" 이상을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추가 요금을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이는 누구에게나 추가요금이 청구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 때때로 엄청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적은 비용을 들여 계약을 체결하지만, 이후 예상치 못한 거액의 추가 수수료가 포함된 청구서를 받게 됩니다.

 

 

 

5. 고객 반론 응대(Objection Handling)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HelloSign vs D사)

 

 

👉드롭박스 요금 및 기타 관련 문의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