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Dropbox와 G사, 당신의 선택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인기있는 스토리지 서비스는 G사와 Dropbox입니다.

두 서버 모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각의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한쪽이 더 좋다!” 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번 컨텐츠에서는 두가지 스토리지 서비스를 비교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그림2

 

 

1. Dropbox 

“안정성”, “동기화”, “연동측면에서 가장 평가가 좋은 스토리지 서비스는 단연 Dropbox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가 다른 스토리지 서비스보다 뛰어난 점을 낱낱이 파헤쳐볼까요?!

 

첫번째. 동기화, 연동 측면에서 클라우드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아이패드, 휴대폰 등에 어플을 깔고 한 곳에 파일을 올리는 즉시 다른 기기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빠른 속도로 동기화됩니다.

두번째. Dropbox는 사용자 본인이 업무를 위해 사용해야 하는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에코시스템, 사용 사례, 파일 형식, 장치 또는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세번째. 30만개가 넘는 타사 앱 통합으로 원활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업로드할 때, 최대 2TB의 파일의 크기를 지원합니다. 또한 프레임 기반 주석, 브랜드 파일 전송, 다운로드 품질 옵션, 오디오 트랙 선택 등 크리에이티브 툴 애드온으로 풍부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섯번째. 업로드에 용량제한이 없습니다. 이는 드롭박스에만 해당하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Dropbox이지만, 한가지 큰 단점은 자비롭지 않은 가격이지만, 추천하기 방법으로 용량을 늘릴 수 있다는 거! 잊지마세요.

 

드롭박스 자세한 문의는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Click!

https://dropbox.sckcloud.co.kr/contact-form/

 

 

 

2. G사

G사의 드라이브는 일정 크기의 사진과 동영상만 저장한다면 무제한 저장을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한 번에 15GB의 무료 용량을 제공한다는거!

이 외에 드롭박스와는 차별화된 G사만의 특징을 파헤쳐볼까요?!

 

첫번째. 무료 용량이 드롭박스는 2GB 반면에, G사의 용량은15GB입니다.

두번째.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입니다. 드롭박스에 비해 다운로드 속도는 1.75, 업로드 속도는 1.5배 정도 빠릅니다.

반면에 드롭박스와는 다르게 동기화 사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고객 사용 사례에 따라서 별도의 클라이언트(공유 드라이브 및 일부 개별 폴더용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개별 파일용 백업 및 동기화)를 사용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어떤 클라이언트를 사용할지 제대로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G사는 고객이 사용 사례에 따라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과 백업 및 동기화를 전환하도록 하며,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내에서 단일 크기로 동기화됩니다.

, 낮은 대역폭 상황에 대한 델타, LAN 또는 스트리밍 동기화 기능은 없습니다.

 

이렇게 DropboxG사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두개의 스토리지 서비스 모두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선택은 어느 쪽인가요?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