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Dropbox와 M사 클라우드 비교! 당신의 선택은?

단순히 기본 클라우드 스토리지나 파일 공유만 사용하는 경우, M사 클라우드 저장소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이 충분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특히 팀과 함께 컨텐츠를 제작하는 경우에는 Dropbox를 활용한다면 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Dropbox는 M사 클라우드 저장소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대용량 파일과 리치미디어를 포함한 수 백 가지 파일 형식을 지원하여 작업이 쉬워집니다.

 

왜 M사 클라우드 저장소 고객은 Dropbox를 좋아할까요?

최선의 작업을 수행하려면 Microsoft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Dropbox를 사용하면 TB(테라 바이트) 단위의 오디오, 비디오 파일을 공동으로 작업하고, 대용량 Adobe 디자인 파일을 미리 보고, 프레임 단위로 정확히 주석을 달아 클라이언트 및 공급 업체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매일 사용하는 Microsoft 365 앱으로 원활하게 작업하면서, 동시에 Dropbox를 통해 이 모든 작업을 끊김 없이 수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Dropbox를 통해 컨텐츠 공동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

재택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원격으로 작업하면서,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Microsoft 365에서 데스크톱과 모바일 앱으로 창을 계속 전환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또한 고객과 공급업체에서 Google Workspace같이 서로 다른 제품을 사용한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대용량 파일을 함께 작업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럴 때는 Dropbox Business를 활용하세요!
Dropbox를 사용하면 모든 유형의 복잡한 파일들을 어느 장치에서나
빠르고 쉽게 미리 보고, 관리하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을 지원 (M사 클라우드 저장소에서는 지원하지 않음!)

Dropbox는 대형 콘텐츠 제작자의 니즈에 맞게 개발되었습니다. Dropbox를 사용하면 최대 2TB의 대용량 CAD 파일과 4K 비디오 파일을 업로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반면 M사 클라우드 저장소는 파일 업로드, 동기화 용량이 250GB로 제한됩니다. 마케팅, 광고, 디자인, 영화 및 비디오 업계의 워크플로우에서 고객은 "One-Stop(원 스톱)"으로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시작, 콘텐츠 초안 작성, 공유, 검토, 편집, 주석 달기 및 최종 제품까지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든 작업이 안전하게 한 곳에서 이루어집니다.

Dropbox를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산업은 무엇일까요?

미디어 및 디자인

홍보 및 마케팅

판매 조직 및 컨설팅 회사

연구원 및 학자

건축가 및 건설 회사

언제 어디서든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에 액세스 가능

Dropbox는 업계 최고동기화 기능을 제공하여, 컴퓨터에서 만든 작업물도 모바일 장치에서 간단하게 액세스 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Dropbox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에서나 작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팀 구성원에게 작업물을 공유하고, 클라이언트에게 파일을 전송하고, 이동 중에 초안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Mac, Linux와 같이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파일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Dropbox의 증분 백업 기능은 대용량 파일 중 업데이트된 부분만 업로드하므로, 전송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앞서 언급했듯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리치 미디어와 대용량 파일을 유연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Dropbox vs M사 클라우드 저장소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

 

<저장 및 동기화>

 

<공동작업 및 미리보기>

 

<Adobe 연동>

 

* Creative Tools 애드온 에서 사용 가능

 

 

 

보안 강화

M사 클라우드 저장소 사용자들은 파일공유를 위해 간혹 WeTransfer, Frame.io 등 별도의 툴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런 애플리케이션에서는 Dropbox에서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제어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Dropbox는 팀의 공동 작업과 생산성을 지원하는 동시에 파일 형식에 관계없이 콘텐츠의 보안을 유지합니다. 또한 Dropbox는 SSO(Single Sign-On)를 지원하여 Microsoft 365와 Dropbox에서 ID를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Dropbox가 제공하는 보안 기능>

- 전송 중이거나 사용되지 않는 파일을 암호화

- Active Directory, SSO 및 2 단계 인증을 통한 ID 및 액세스 관리

- 파일 복구 및 버전 기록

- 실시간 경고 및 알림

Dropbox + Microsoft의 시너지 효과

Dropbox는 광범위한 통합기능과 연동을 통해 Microsoft 365 내에서
협업을 강화하고, Microsoft 기반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합니다.

  * For 사용자

   - 윈도우 탐색기 통합

   - Dropbox 배지와 Desktop Office 통합Office Mobile 통합

   - Outlook 용 Dropbox 추가 기능 제공

   - Microsoft Teams와 통합

  * For IT 관리자

   - Active Directory 통합 (동기화 사용자 및 그룹)

   - Azure AD 통합 (사용자 및 그룹 동기화)   

   - Single Sign-On을위한 ADFS 통합 (온-프레미스 또는 Azure)

   - Microsoft Power 자동화

   - Microsoft 클라우드 앱 보안

IT 관리자는 Dropbox 관리 콘솔을 통해 Dropbox가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 관리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간소화, 협업은 역시 Dropbox Business!

모두 Dropbox Business 하세요!

 

 

Dropbox Business 와 관련하여 기능, 요금 및 기타 문의가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출처: Dropbox vs OneDrive - Dropbox)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