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웹툰 명가 와이랩도 사용한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안녕하세요, SCK 드롭박스 비즈니스 팀입니다. 

요새 한류 열풍의 주역 중 하나로 '웹툰'이 꼽히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화려한 그림체와 탄탄한 스토리, 사용에 편리한 플랫폼 덕분에 국내 웹툰이 번역되어 해외로 뻗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와이랩'은 웹툰 작가들이 온전히 작품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웹툰 관련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 제작사입니다. 

최근 와이랩은 SCK 드롭박스 비즈니스 팀을 통해 사내 시스템의 하나로 드롭박스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러한 결정에는 어떤 요소들이 작용하였는지,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사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무엇이 있는지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권성목 PM'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속도와 안정성을 고려한다면, 드롭박스 비즈니스 

권성목 PM은 아트스튜디오 팀 소속으로 특성상 용량이 큰 PSD 파일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유해야 하는 과제에 당면했을 때, 외주 제작자로 일하면서 사용했던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떠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NAS 의 문제점을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었던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다른 스토리지와 비교 후 최종 결정하여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사용하고 있는 내부 직원분들의 반응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내외부 작가들은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안정적으로 파일을 업로드하고 수정할 수 있게 되었고, 창의적인 업무를 하는 만큼 UI에 민감한 작가들 또한 초반의 어색함을 이겨내고 잘 적응한 상태라고 합니다. 

 

관리자에게 친절한 드롭박스 비즈니스 

관리자 측면에서의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속도와 안정성 이상의 장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협업자간의 작업 진척도 파악이 쉽고, 파일의 히스토리 관리가 가능하며 하드디스크 오류와 데이터 소실 등에 대한 불안감이 줄어들어 업무의 효율성은 높이고 리스크는 감소하였습니다. 

 

이렇게 좋은 드롭박스 비즈니스, 와이랩은 또 어떻게 평가하였는지 좀 더 알고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인터뷰 내용 확인은 물론 플라이어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Flyer 다운로드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