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드롭박스의 신기능 '크리에이티브 툴' 로 작업에 활기를 불어 넣으세요!

전 세계가 원격 근무의 현실을 경험하고 있지만, 미디어 전문가들에게는 일반적인 업무의 일부일 뿐 입니다. 다른 시간대와 장소에서 전송되는 현장 촬영 영상과 막바지 피드백은 항상 존재해 왔습니다. 그리고 상황은 점점 더 복잡해집니다. 대용량 영상 파일을 주고 받으면서 컨텐츠를 확인하고, 피드백을 전달하는 가운데 데이터 보완까지 유지하는 일은 멀리 떨어져 있는 동료와의 업무 프로세스 중에서도 매우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물론, 이는 영상 제작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드롭박스는 이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해결책을 개발했고,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여러분이 e북이나 온라인 학습 영상 제작을 맡은 출판사이든, 신제품 런치를 준비하는 마케팅 직원이든, 동료와 멀리 떨어져 원격으로 작업하는 음악가, 영화 제작자이든 상관 없습니다. 드롭박스의 크리에이티브 툴 기능은 여러분의 협업 프로세스의 장애물을 제거해, 제작 과정에 활력을 불어 넣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다운로드 품질 옵션

오디오 및 비디오 파일의 크기는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4K에 이어 곧 상용화 될 8K 해상도의 영상 공유를 위해 드롭박스는 대용량 파일을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무거운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긴 시간을 대기하는 것은 업무 집중도를 방해할 뿐 아니라 완성 시기를 지연시킵니다. 이제 드롭박스 크리에이티브 툴을 사용해 대용량 파일을 작은 크기의 파일로 변환해, 인터넷 연결 속도가 느린 곳이든, 데이터가 제한된 상황에서든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ex. .MXF 비디오 파일을 더 작은 H.264버전으로 변환하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 대용량 파일 미리 보기
large-file-preview

팀 협업에는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과제들이 있습니다. 작업물을 검토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은 필수 과정이지만, 만약 그 작업물이 영상이라면, 협업 프로세스가 다소 어수선하고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제 드롭박스 크리에이티브 툴을 활용해, 파일 다운로드나 응용 프로그램 보유와 상관없이 드롭박스에서 바로 150GB까지의 비디오 파일을 스트리밍을 해 미리 보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 다른 언어나 오디오 트랙이 요구되는 경우, 미리 보기 내에서 원하는 트랙을 선택하고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Dropbox를 떠나지 않고도 스테레오에서 트랙을 보고 구성할 수 있으며, 오디오 구성 요소를 활성화 및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메타데이터 검색

우리는 드롭박스에 이미지 애셋을 정리하는 각자만의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특정 파일을 검색할 땐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메타데이터 검색을 사용하면 파일명을 모르더라도, 원하는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프레임정확한 코멘트
frame-accurate-commenting

미디어 전문가라면 영상 파일을 다루며 팀원들과 협업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할 것입니다. 특히 의견을 주고 받기 위해 타임코드를 정확히 캡쳐하고, 편집 내용을 이메일로 주고 받는 일은 복잡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크리에이티브 툴을 사용한다면, 파일 다운로드 없이 드롭박스 안에서 공동작업자들과 정확한 프레임 단위의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 팀원 뿐 아니라, 특정 거래처 및 클라이언트를 멘션해(@) 관련 담당자가 커멘트를 놓치지 않도록 함으로써, 프로젝트를 중단없이 지속할 수 있습니다. QuickTime, MPEG-4 MXF를 포함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디오 파일 타입이 지원됩니다.

 

  • 대용량 파일 전송
dropbox-transfer-settings

고해상도 비디오 또는 광고 캠페인 영상 애셋을 공유할 준비할 되었다면?! 드롭박스 트랜스퍼(Dropbox Transfer)의 향상된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Dropbox 용량 차지 없이, 최대 250GB(이전 100GB)까지 파일을 안전하게 전송할 있어, 하드 드라이브나 대용량 USB 키를 배송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파일을 열어본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으며, 파일 수신인은 애셋을 확인하기 위한 별도의 드롭박스 계정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미디어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뉴스, 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공동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소셜 미디어에 점점 더 많이 의존하는 만큼, 콘텐츠 제작자들은 콘텐츠를 빠르고 유연하게 소셜 미디어에 게시해야 합니다. 드롭박스 파트너인 Sprout Social의 최근 리서치에 의하면, “무엇이 각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를 돋보이게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소셜 마케팅 담당자, 소비자 모두 "창의력"이라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50%의 소비자가 소셜 미디어 컨텐츠 유형 중 비디오 부분에 참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37%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들은 영상 콘텐츠들이 더 큰 임팩트를 가지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제작 프로세스를 위한 추가 전용 리소스가 필요함을 밝혔습니다.

이 모든 기능들은 여러분의 창의적인 제작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고안되었고, 기능 확장을 위한 드롭박스의 노력은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드롭박스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파일을 찾고, 대용량 영상 파일과 커멘트를 팀원들과 공유해 보세요!

 

* 향후 몇 개월간 기능이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위에 설명된 기능 중 아직 출시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SCK를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출처: https://blog.dropbox.com/topics/product/creative-tools-add-on, Andy Wilson, Published on Sep 23, 2020)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