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Hololens

HoloLens Blog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Mixed Reality 기술

전체 게시물

국내 유일, HoloLens2 매뉴얼북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에쓰씨케이입니다.

오늘은 SCK에서 '직접' 집필한 HoloLens2 사용 매뉴얼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홀로렌즈2에 대해 자세하고 세세하게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SCK에서 제작한

"홀로렌즈2 가이드북!" 📢🤘

 

홀로렌즈2의 기본적인 사용법 뿐만 아니라 앱 사용 방법과 Dynamic 365 앱 사용방법까지! 홀로렌즈2에 대한 모든 정보는 매뉴얼북에서 가장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유일한 매뉴얼북을 직접 집필하신 SCK 에듀클라우드팀의 '목진철 부장님'의 인터뷰 내용이 아래에 있으니 내용을 보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마지막으로 4월 30일까지 HoloLens2 구매 상담을 받으신 분들께 선착순으로 국내 유일무이한 HoloLens2 매뉴얼북을 제공해드립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HoloLens2 구매 문의 이벤트 신청하러 가기 Click 👈

 

 

 

홀로렌즈2 가이드북의 저자이신 SCK ‘목진철 부장님’의 인터뷰

 

 

 

Q1. 안녕하세요. 부장님께서 담당하시는 업무 및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Edu Cloud팀 소속으로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이 들어왔을 때 해당 항목을 검토하고 적용 모델을 개발하여 교육 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Q2. HoloLens2의 구매고객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받으신 질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이 있으시다면 내용 공유 부탁드립니다.

A. "홀로렌즈에 컴퓨터가 들어있나요? 홀로렌즈는 어떻게 조정하나요?"라는 질문이었습니다. HoloLens2는 컴퓨터와 연결할 필요가 없는 독립형 운용 디바이스입니다. 사용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고, 손가락으로 조종하는 거라서 따로 준비물이 필요 없죠. 게다가 운영체제는 Windows10이어서 바로 시작할 수 있어요!

 

 

Q3. HoloLens2의 어떤 특장점이 여러 고객들에게 어필한 것일까요?

A. 독립형 디바이스라는 것과 머리에 썼을 때 주변 환경과 결합한 형태로 보인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HoloLens2를 쓰고 주변의 어떤 곳이든지 곳이던지 편하게 걸어 다닐 수 있습니다. 더욱 안전한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을 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런 나를 부럽게 보는 다른 사람들의 모습을 직접 볼 수도 있어요.

 

 

Q4.Hololens2 가이드북을 직접 제작하셨다고 들었습니다. 가이드북을 제작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으셨나요?

A. 가이드북 작성 당시, 착용 모습이나 원격 회의하는 모습의 촬영이 필요 했었는데요. 마침 지나다니던 분들께 부탁을 드릴 때마다 한 분도 거절 없이 흔쾌히 포즈를 취해 주셨던 모습이 가장 많이 기억에 남습니다. SCK 임직원들은 모두 모델이 아니었을까요?

 

 

Q5. HoloLens2 가이드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A. 전체 흐름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에 읽으실 수 있도록 흐름을 구성했고, 다 읽고 난 후에는 바로 Hololens2를 시작하더라도 전혀 어색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Q6. 이 책을 꼭! 읽어주셨으면 하는 분들이 있다면?

A.  Hololens2에 관심 있으신,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 봐주세요. 사용 방법과 기능을 각 단계별로 차근차근 설명하는 이 가이드북이 도움 되실거에요!

 

 

Q7. Hololens2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제품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A. 제품 파손에 주의해야 합니다. 핸드폰처럼 젤리케이스나 보호 필름이 있는 게 아니거든요.

 

 

Q8. Hololens2를 한 문장으로 설명한다면?

A. 홀로렌즈는 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Hololens2의 Dynamics 365 Remote Assist, Guides와 각종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들이 여러분들이 전문가와 같이 논의하고, 동료들과 협업하는 것을 도와줄 거예요.

 

 

Q9. 앞으로 HoloLens2의 전망은?

A. Hololens2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들과 개발 툴들이 지원되고 있으며, 계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콘텐츠와 응용 프로그램들이 HoloLens2로 할 수 있는 것들을 더 많이 보여드리게 될 거예요.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목진철 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HoloLens2 홈페이지 바로가기 Click 👈

HoloLens2 문의하러 바로가기 Click 👈

HoloLens2 페이스북 바로가기 Click👈

 

 

 

 

 

SCK_Cloud Insight
SCK_Cloud Insight
언제나 유용한 Digital 소식과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관련 게시물

HoloLens 3 를 향하는 Microsoft의 혼합현실(MR) 로드맵 · HoloLens2를 활용한 산업형 메타버스 사례

<출처 : Microsoft Blog : HoloLens 2 brings new immersive collaboration tools to industrial metaverse customers>

2022 Mixed Reality Developer Day - Korea

2022 Mixed Reality Korea - Korea

에쓰핀테크놀로지, 혼합현실(Mixed-Reality) 부문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 수상

- 에쓰핀테크놀로지, 올해의 파트너상 Finalist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