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플렉세라/InstallTalk] MSIX기능-기존의 Win32에서 실행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MSIX Values – Modification Packages

MSIX기능-기존의 Win32에서 실행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MSIX의 수정 패키지에 초점을 맞춰, ISV 개발 소프트웨어/IT Pro 또는 소프트웨어 소비자에게  MSIX패키지가 왜 중요한지 알려드립니다.

 

(본 글은 Flexera의  Venkat Ram Donga와 @getrevenera의 포스팅을 번역한 컨텐츠로 저작권 또한 이들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대화형식의 블로그 글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WHY MSIX?

수정 패키지가 무엇인지 살펴보기 전에 먼저 "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IT Pro인 경우 수백 개의 패키지를 재포장했을 것입니다. 공급업체 설정을 다시 패키징하는 것도 한 측면이지만, 기업의 사용자 지정을 추가하는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단순한 엔터프라이즈 브랜드 또는 복잡한 기능 사용자 정의일 수 있습니다. IT 전문가는 오랫동안 소스 코드에 대한 실제 액세스 없이 이를 관리해 왔습니다. 지정된 벤더 앱에 대한 사용자 지정이 준비되면 새 버전의 벤더 앱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이 작업을 다시 수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핵심 앱에서 사용자 지정을 분리해야 한다는 절박한 요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환파일(.MST)을 사용자 지정하여 설정에 적용한 방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제는 MSIX가 다음 표준이라면 소스에 대한 액세스 없이 어떻게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지정은 IT 전문가를 위한 것이지만, ISV의 관점에서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플러그인과 별도로 유지하는 모듈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편집기 앱을 개발 중이며 일정 기간 동안 PDF 편집 기능을 추가하려고 한다고 가정합니다. 모범 사례에서는 베이스와 플러그인을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Modification Packages

수정 패키지는 지정된 기본 앱에 사용자 지정을 적용하거나 기본 앱에 변경 없이 플러그인/추가 기능을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기본 앱과 사용자 지정/플러그가 별도의 MSIX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어 필요한 격리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 지정을 다시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을 기준으로 MSIX는 기본 앱의 파일 및 레지스트리 항목 수정을 지원합니다.

간단히 말해 기본 앱에 'settings.xml'이라고 하는 설정이 있는 경우 수정 패키지에 settings.xml의 수정 버전을 포함시켜 엔터프라이즈의 앱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MSIX 런타임은 기본 패키지 대신 수정 패키지의 settings.xml을 준수하여 사용자 정의가 적용됩니다.

 

수정 패키지 설치 및 제거

수정 패키지는 항상 기본 앱에 바인딩됩니다. 사실 두 사람 모두 같은 정체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MSIX 런타임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독립적으로 설치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수정 패키지를 생성하는 동안 종속성 섹션의 매니페스트 파일에 기본 앱을 언급해야 합니다.

수정 패키지를 설치하기 전에 기본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류가 표시됩니다.


앱 및 기능(Windows Settings(윈도우 설정) -> 앱 & 기능)에서 기본 앱에 대한 모든 수정 패키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선택하고 '앱 추가 기능 &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로 이동하여 찾습니다.

기본 앱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InstallShield를 사용하여 수정 패키지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데모입니다.

 

 

 

MSIX의 선도를 위해 채널을 고정해 주세요. 평소와 같이, 우리의 커뮤니티에서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하거나 아래의 의견을 공유하세요.

Additional Resources

MSIX Values – Basics of MSIX

MSIX 및 옵션 패키지로 모듈식 Windows 애플리케이션 지원

 

 

본 컨텐츠는 Flexera의  Venkat Ram Donga와 @getrevenera의 포스팅을 번역글로 저작권 또한 이들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https://www.revenera.com/blog/software-installation/2020/07/msix-values-modification-packages/

 

Tags: 

SCK Flexera
SCK Flexera
소프트웨어 설치 구축의 표준 InstallShield! 이미 많은 개발자들이 InstallShield를 신뢰하고 있으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Related Posts

Minecraft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9월 18일(금) 부터 10월 28일(수)까지 Minecraft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안랩, SHA-2 지원 제품 패치 업데이트 제공  SHA-2 지원 Windows OS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2020년 8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SHA-1 기반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 엔드 포인트를 중단한다고 밝혔 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부터, 해시 알고리즘 ‘SHA-2’를 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제(OS)에서는 안랩의 제품과 엔진 업데이트에 대한 정상 동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