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Cloud Insight

최신의 클라우드 소식을 전합니다
SCK 클라우드 인사이트

blog_img@2x
All Posts

요즘 왜 'Mixed Reality' 일까요?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에쓰씨케이입니다.

1월 뉴스레터에서는 파트너분들이 담당하시는 벤더의 제품 혹은 기술 관련 피드백을 받아 컨텐츠를 제작하고자, 뉴스레터 속 '그것이 알고싶다' 라는 작은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매 달 뉴스레터에 반영할 예정이오니, 평소에 궁금했던 제품과 관련된 질문 혹은 알고싶은 소식이 있으시다면  의견을 던져주세요! 🙋

남겨주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컨텐츠에 반영할 뿐만 아니라, 질문을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전달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단! 제품관련 견적문의 등은 받지 않으며, 기술지원은 Support.sckcorp.co.kr에서 문의 도와드리겠습니다★

 

1월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HoloLens와 관련 지식에 대한 컨텐츠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Mixed Reality(MR, 혼합현실) 컨텐츠를 준비했습니다!

 

 

 

- List -

 

1. MR의 산업분야 및 활용예시

2. MR 시장 전망

3. 해외 MR 이용사례

  - 에어버스 (AirBus)

 - 미 육군 군사용 IVAS

 

 

 

 

 

1. MR의 산업분야 및 활용예시

 

MR은 혼합현실, 즉 현실 세계에 가상 현실(VR)을 접목하여 현실의 물리적 객체와 가상 객체가 상호 작용하는 환경을 의미하는데요!

이제 Mixed Reality의 투자 가치를 고려하는 단계는 끝났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MR 기술을 확장하여 시간단축과 품질향상 등 구체적인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HMD 기기 및 환경, 그리고 5G 네트워크의 발달로 MR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대중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MR 시장 전망

 

AR은 현실 세계를 기반으로 그 위에 3D 모형이나 정보를 씌워 두드러진 현실감을 보여주는 반면에, VR은 가상세계에서 객체와 상호작용 하는 것으로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AR과 VR의 장점을 합쳐 높은 몰입감과 함께 현실감을 동시에 실현하는 MR은 2022년 전 세계적으로 Mixed Reality(MR) 시장에서 게임 산업부터  헬스케어, 엔지니어링, 부동산, 군사 등 모든 분야로 광범위하게 넓어질 전망입니다.

 

 

 

 

3. 해외 MR 이용 사례

 

 

    - 에어버스(AirBus)

 

AirBus는 상업용 항공기, 헬리콥터, 군용기, 인공위성과 발사체를 설계,제조 및 서비스하는 회사로, 지난 4년동안 10,000대의 항공기를 인도했으며, 향후 20년 동안 그 양의 두배를 더 인도해야 합니다. 이 도전에 맞서기 위해 AirBus는 혼합 현실을 집중적으로 사용합니다.

이 것이 바로 MicrosoftAirBus가 파트너 관계를 맺기 시작한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HoloLens2의 장점은 디자이너가 자신의 디자인이 실제로 산업화에 적합한 지의 여부를 알아야하는 검증 단계에 있습니다.

설계자가 가상으로 설계 테스트를 진행하고 평가합니다. 기존 대비 프로세스 소요시간은 1/3, (80%) 단축되었습니다.

제조 측면에서는 HoloLens2를 사용하여 복잡하거나 접근하기 어려운 작업이 가능하며, 생산라인의 작업자가 자유롭게 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MR(혼합현실)이 산업 업무의 30%까지 개선시킬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강력하며, Azure가 혼합된 Reality Service 덕분에 그 힘을 얻고 있습니다.

 

 

 

      - 미 육군 군사용 IVAS

 

 

미 육군 제82공수사단 버지니아주 포트 피켓에서는 HoloLens2를 기반으로 한 통합 시각 증강 시스템(Integrated Visual Augmentation System/ IVAS)을 활용한 훈련을 하고 있는데요.

아직은 테스트 단계로 빠르면 2022년 실전에 투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icrosoft는 작년 11월 미 국방부의 군사용 헤드셋 개발 프로젝트인 통합시각 강화 시스템(IVAS-Integrated Visual Augmentation System)’ 프로젝트 입찰에서 납품자로 선정됐습니다.

 

전투용 MR헤드셋을 직접 착용해본 한 기자는 헤드셋을 쓰면 현재 위치와 지도, 건물 관련 정보, 작전에 참여 중인 아군 위치가 3D 이미지로 나타난다” 고 했습니다. 추가 열 감지 센서를 통해 어둠 속에서 아군과 적군의 식별이 가능하며, 언어 번역 도구와 무기 조준점의 도움을 받아 사격을 할 수도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부대원들의 생존력 뿐 만 아니라 치명성 또한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 국방부는 2022~2023년 전투용 MR헤드셋(HoloLens) 수만개를 보급하고, 향후 2028년에는 일반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oloLens와 MR이 더 궁금하시다면? ☜  click!

 

SCK Hololens
SCK Hololens
새로운 비전을 제시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