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hero-desktop

Microsoft Business

더 쉽고 성공적인 클라우드의 시작,
SCK CLOUD가 함께합니다.

전체 게시물

Azure, AWS 보다 적합한 이유

Azure, AWS 보다 적합한 이유

 

퍼블릭 클라우드의 양대 산맥인 AzureAWS, 대체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까? 이러한 고민은 클라우드로 이전을 계획 중인 기업뿐만 아닌 클라우드를 사용 중인 기업에 있어서도 끊이지 않는 고민입니다.

이러한 치열한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의 경쟁 속에서 Microsoft Azure의 시장 점유율이 2019년에는 거의 AWS의 절반에 육박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의 Rightscale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Azure를 도입하고 있는 기업은 52%로 증가하여 클라우드 시장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클라우드 역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2

그렇다면 왜 Azure일까요?

  • 다양한 제품 지원을 통해 높은 호환성과 하이브리드 환경 구성 제공

 Microsoft의 타제품 뿐만 아닌 Linux와 오라클 제품을 지원하여 AWS와 같이 타제품과의 호환성 검증 및 기능 지원에 대한 검토 없이도 용이하게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뉴스레터를 통해 소개 해 드린 Azure Stack과 같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여 일반화된 기술과 제품을 온프레미스와 Azure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IaaS+PaaS 서비스를 통한 기업의 비즈니스 확장성과 유연성 지원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있어서 기업은 지속적인 비즈니스 확장성과 유연성 확보가 필수입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Azure는 인프라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업의 정교한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개발 및 배포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PaaS 서비스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의 수명 주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개발자의 코딩 시간을 단축하고 추가 리소스 없이도 빠르게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 단일 대시보드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리소스 관리 가능

Microsoft의 자체 시스템센터의 단일 대시보드를 통해 온프레미스 환경과 Azure 환경의 리소스를 통합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인프라 제품을 지원하고 PaaS 솔루션 또한 사용이 가능한 AzureAWS와 같이 제품 지원 한계로 인해 3rd party 제품을 구매하여 제품별로 따로 자원을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 자료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시장 1위 꿈꾼다

AWS와 Azure 서비스 비교

 

Azure에 대해 더 알고 싶으세요?

SCK는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Azure 전문 인력이 클라우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지금바로 문의하기를 통해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관련 게시물

Microsoft Azure Seller를 위한 필수 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에쓰핀테크놀로지입니다.

Azure 개발자에게 물어보았습니다. (Feat.S.Pin Talk)

S.Pin Talk 개발자에게 물어보았습니다.